로튼토마토 선정 전 세계 역대 최고 애니메이션 영화 10

로튼토마토 선정 전 세계 역대 최고 애니메이션 영화 10

10. 피노키오 Pinocchio (1940)

이야기는 작은 조용한 마을의 위를 날아 인형 제작자인 제페토(Geppetto: 크리스틴 루브 목소리 분)의 집에 다달음으로서 시작된다. 재페토는 소원 별을 바라보면서 남자 아이 인형인 피토키오(Pinocchio: 딕키 존스 목소리 분)가 정말 사람이 되었으면 하고 기원한다. 그 날 밤 푸른 요정(The Blue Fairy: 에버린 베나블 목소리 분)이 제페토의 작업장에 나타나 피노키오에게 아직은 인형 모습 그대로이지만 살아서 움직이게 만든다. 요정은 피노키오에게 그가 용감하고 비이기적이고 진실함을 증명할 수 있다면 그가 진짜 소년이 될 것이라 예기한다. 요정은 또한 지미니 크리켓(Jiminy Cricket: 클리프 에드워즈 목소리 분)에게 피노키오의 양심이 되도록 명령한다. 이제 이야기의 주요 설정이 이루어졌으므로 피노키오가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 세상을 탐험하도록 전개된다.
  첫번째 시련은 제패토가 피노키오를 학교에 보내면서 닥친다. 학교로 가는 도중 피노키오는 J. 워딩톤 파울펠로(J. Worthington Foulfellow: 월터 카틀렛 목소리 분)라는 이름의 교활한 여우를 만난다. 지미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와 그의 동료인 기데온은 피노키오가 학교를 떼려치우고 연극계로 진출토록 설득한다. 그들은 이 인형을 스톰볼리(Stromboli/The Coachman: 찰스 쥬델스 목소리 분)라는 악독한 인형극단 주인에게 소개한다. 피노키오는 "나는 줄이 없어요.(I've Got No Strings)"라는 노래로 무데에 데뷔하며 쉽게 성공한다. 지미니는 피노키오의 미래가 이제 확실해졌다고 믿고 스톰볼리에게 그를 맡기고 떠난다. 그러나 스톰볼리는 자신의 투자를 보호하기위해 피노키오를 철장에 가둔다. 그때 요정이 나타나 피노키오에게 어쩌다가 이런 곤경에 처했는지 물어본다. 이때부터 전개되는 상황은 에니메이트 환타지에서 진정한 고전으로 여겨지는 장면이다(<알라딘>에서도 인용). 피노키오가 곤경에서 벗어나기위해 거짓말을 하려하자 그의 코가 자라기 시작한다. 거짓말을 더할 수록 그의 코는 조금씩 길어져 마침내 가지까지 생겨나고 새들이 날아와 둥지까지 튼다. 그의 행동에도 불구하고 요정은 피노키오에게 한번 더 기회를 주기로 하고 그를 자유롭게 풀어준다.
  지미니와 함께 피노키오는 다시 한번 세상 구경을 떠난다. 곧 둘은 다시 파울펠로와 기데온을 만단다. 다시 한번 이 교활한 여우는 그를 설득하여 '환락의 섬'으로 떠나는 아이들에게 합류토록 한다. 그곳에서 피노키오는 다른 아이들과 함께 마음내키는 대로 살고 당나귀처럼 행동해도 좋다고 격려받는다. 환락의 섬에서의 목적은 바로 아이들을 당나귀로 만드는 것이었다. 피노키오가 거의 당나귀로 변할 무렵 지미니가 그를 구출하여 섬에서 탈출한다. 피노키오와 지미니가 목공소로 돌아왔을때 제페트는 사라져있었다. 푸른요정은 피노키오에게 제패트가 바다로 나갔다가 몬스트로라는 이름의 고래에 의해 삼켜졌음을 알려준다. 그녀는 제페토가 아직 살아 있으며 고래의 뱃속에서 살고있다 말한다. 주저하지 않고 피노키오와 지미니는 제페토를 구하기 위해 떠나지만 언제나처럼 실수 연발 결국 그도 몬스트로에 의해 삼켜진다.
  재페토를 만난 피노키오는 탈출 계획을 세운다. 그는 몬스트로의 뱃속에서 불을 피워서 그가 재채기를 하도록 만들고는 뗏못을 타고 탈출한다. 하지만 화가 난 몬스트로는 그들을 추적하고 따라잡아 뗏목을 부숴버린다. 바다속에서 허우적거리며 제페토는 피노키오에게 도망가라고 예기하지만 피노키오는 자신을 아끼지않고 늙은 목수를 바다에서 끌어낸다. 제페토가 정신을 차렸을 때 그는 피노키오가 죽은 체로 해변에 누워있는 것을 발견한다. 제페토와 지미니는 그의 죽음에 슬퍼하며 목공소로 돌아오는데 이때 요정의 목소리가 들려온다. 그녀는 피노키오가 진정한 소년이 될 자격이 있음을 증명하였다고 말하고 마법에 의해 피노키오는 인형이 아니라 진짜 소년으로서 깨어난다. 이것을 보고난 지미니는 이제 자신은 물러날 때가 되었다고 말하며 합창단이 다시 "별에게 소원을 빌어요(When You Wish Upon A Star)"를 노래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9. 토이스토리 3 Toy Story 3 (2010)

 

전세계가 감동한 가장 위대한 탈출 | 이별은 없어! 우리는 반드시 함께 돌아가야 해!

모든 장난감들이 겪는 가장 슬픈일은 바로 주인이 성장해 더이상 자신들과 놀아주지 않는 것. 우디와 버즈에게도 그 위기가 찾아온다. 앤디가 대학에 진학, 집을 떠나게 된 것. 헤어짐의 불안에 떨던 토이들은 앤디 엄마의 실수로 집을 나오게 된 이들은 우여곡절 끝에 탁아소에 기증되는 신세가 된다!
 그런데 오마이갓, 어린이집 애들 장난이 아니게 난폭하고 험하다. 그리고 상상도 못했던 거대한 음모까지 숨겨져 있는 어린이집 장난감의 세계. 그러다 앤디가 여전히 자신들을 사랑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토이 군단은 앤디 곁으로 돌아가기 위해 생애 가장 큰 모험을 결심한다. 우디를 중심으로 똘똘뭉친 토이들 과연 이들의 위대한 탈출은 성공할 것인가!

8. 업 Up (2009)

한방울 눈물과 한바탕 웃음! 마음 속에 담고 싶은 단 하나의 걸작

평생 모험을 꿈꿔 왔던 ‘칼’ 할아버지는 수천 개의 풍선을 매달아 집을 통째로 남아메리카로 날려 버리는데,
 ‘칼’ 할아버지의 이 위대한 모험에 초대 받지 않은 불청객이 있었으니,
 바로 황야의 탐험가 ‘러셀’! 지구상에 둘도 없을 이 어색한 커플이 함께 하는 대모험.
 그들은 과연 남미의 잃어버린 세계에서 사라져 버린 꿈과 희망, 행복을 다시 찾을 수 있을까?

7. 토이스토리 2 Toy Story 2 (1999)

 

앤디(Andy: 존 모리스 목소리 분)의 어머니(Andy's Mom: 로리 멧칼프 목소리 분)는 쓸모없는 물건들을 팔기 위해 앤디의 장난감 몇가지를 현관 앞뜰에 전시한다. 우디(Woody: 톰 행크스 목소리 분)의 토이 친구인 위지(Wheezy: 죠 랜프트 목소리 분)가 곧 누군가에게 팔려가게 될 운명이란 것을 발견한 우디는 위지를 구출하러 밖으로 나간다. 그러나 우디는 불행하게도 앤디의 집앞을 지나던 토이 수집광 알에게 발견되어 유괴당한다.
  다운타운에 대형 토이숍을 갖고 있는 알은 1950년대에 방영됐던 TV 프로 ‘우의 가축몰이’에 나왔던 토이들을 수집하던 중이었으며, 너무나 희귀하여 찾기가 힘들었던 카우보이 토이 우디마저 손에 넣자 일본에서 토이 박물관을 열려는 사업가에게 팔아넘길 계획을 세운다.
  우디가 유괴당하는 것을 목격한 버즈 라이트이어(Buzz Lightyear: 팀 알렌 목소리 분)와 토이 친구들은 버즈의 지휘에 따라 우디 구출 작전을 펼치기 시작한다. 쏜살같이 달려오는 자동차들을 피해 목숨을 걸어야 하는 도로 횡단 작전과 승강기 탈출작전 등 기상천외한 어드벤쳐를 겪으며 알(Al McWhiggin: 웨인 나이트 분)의 토이숍에 침투한 버즈 일행은 설상가상으로 버즈의 은하계 숙적인 Z 대왕과 마주치게 된다.

 

6. 주토피아 Zootopia (2016)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1위, 주토피아
 연쇄 실종 사건 발생!
 “미치도록 잡고 싶었다!”
 
 교양 있고 세련된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하는 도시 주토피아.
 이 곳을 단숨에 혼란에 빠트린 연쇄 실종사건이 발생한다!
 주토피아 최초의 토끼 경찰관 주디 홉스는 48시간 안에 사건 해결을 지시 받자
 뻔뻔한 사기꾼 여우 닉 와일드에게 협동 수사를 제안하는데…
 
 스릴 넘치는 추격전의 신세계가 열린다!

5. 인크레더블 2 Incredibles 2 (2018)

 

지금까지의 히어로는 잊어라!

슈퍼맘 ‘헬렌’이 국민 히어로 ‘일라스티걸’로 활약하며 세상의 주목을 받자
 바쁜 아내의 몫까지 집안일을 하기 위해 육아휴직을 낸 아빠 ‘밥’은
 질풍노도 시기의 딸 ‘바이올렛’, 자기애가 넘치는 아들 ‘대쉬’,
 어마무시한 능력을 시도때도 없이 방출하는 막내 ‘잭잭’까지 전담하며
 전쟁같은 하루하루를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각자의 위치에서 바쁜 일상을 보내던 슈퍼파워 가족 앞에 새로운 악당이 나타났다!
 
 다시 한번 세상을 구하기 위해 나선 가족은
 ‘인크레더블’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까?

 

4. 패딩턴 2 Paddington 2 (2018)

런던 현지 적응 완료!
더욱 강력해진 트러블을 몰고 패딩턴 IS BACK!

런던 생활 3년 차, 현지 적응 완료한 패딩턴은
 이발소 보조, 아쿠아리움 청소, 창문 닦기까지 섭렵
 자칭 알바 마스터로 거듭난다.
 
 루시 숙모의 100번째 생일 선물 비밀의 ‘팝업북’을 사기 위해
 한 땀 한 땀 돈을 모으던 패딩턴에게 닥친 곰생 최대 위기!
 변장의 대가 피닉스에 의해 비밀의 팝업북 도둑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히게 된 것!
 그러나 이대로 물러설 수는 없다!
 새로운 감옥 친구들과 브라운 가족의 도움으로 탈출을 감행,
 진짜 범인 피닉스를 찾기 위한 털 날리는(!) 추격을 시작하는데!

 

3. 백설공주 Snow White and the Seven Dwarfs (1937)

아주 먼 옛날, 아름다운 왕비가 아기를 가졌다. 왕비는 창 밖의 하얀 눈을 보면서 뱃속의 아이가 눈처럼 하얀 피부에 사과처럼 붉은 입술, 그리고 장미빛 뺨을 지닌 아름다운 공주이기를 빌었다. 날이 가고 달이 가서 드디어 왕비는 예쁜 공주를 낳았고 그녀를 백설공주라 불렀다. 아름답고 마음씨 고운 백설공주는 모든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자라났지만 안타깝게도 왕비가 돌아가시고 새로 들어온 계모가 여왕이 되자 혹독한 시달림을 받았다. 백설공주의 계모인 여왕에게는 신비로운 마술 거울이 있었는데, 여왕이 매일 아침, "거울아 거울,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은 누구지?"라고 물으면, "여왕님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습니다"라고 대답하여 여왕의 마음을 기쁘게 해 주었다. 그러던 어느날, 여왕이 여느때와 다름없이 마술 거울에게 질문을 던지자, 마술 거울은 뜻밖의 대답을 들려준다. '여왕님도 아름다우시지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은 백설공주입니다'라고. 분노에 가득찬 여왕은 사냥꾼을 불러서 그녀의 아성에 위협이 되는 백설공주를 죽이도록 명령한다. 숲에 도착하여 칼을 겨누지만 사냥꾼은 희생자의 순수한 마음씨에 감동한다. 그녀를 죽이는 대신 그는 그녀에게 악독한 계모를 피해서 숲의 더 깊은 곳으로 도망치도록 일러준다.
  날이 밝자 숲속의 동물들의 도움을 받아 그녀는 작은 집에 도착한다. 초가지붕의 오두막은 그 크기와 너저분함때문에 아이들이 살고 있을거라 백설공주는 생각한다. 피로로인해 2층에서 쓰러져 잠들기전 그녀는 동물들의 도움을 받아 하녀로서의 다년간의 경험을 십분활용, 집안을 깨끗이 정돈하여 놓는다. 다이아몬드 광산의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에 돌아온 7명의 난쟁이들은 그들의 정돈된 집에서 처음 느껴보는 안락감을 발견하고 백설공주를 가정부로 채용한다. 모든 일이 잘된 듯 하다. 그 사이 마법거울은 다시금 여왕에게 왕국의 가장 아름다운 이를 밝히고 만다. 백설공주가 아직 살아있는 것을 알고나자 질투심에 불타는 여왕은 귀찮은 양녀를 독살키위해 잠시동안 그녀의 외모를 바꿀 마법약을 만든다. 구부정하고 못생긴 할머니로 변장하여 여왕은 지하의 신비로운 수로를 통해 백설공주의 새로운 집에 도착한다. 언제나 충실한 동물들이 이것을 눈치채고 난쟁이들에게 경고하러 갔지만 그들은 너무 늦게 도착했다. 백설 공주는 이미 사과를 한입 베어물었던 것이다. 난쟁이들은 사악한 마녀를 산끝까지 추적하는데 그곳에서 그녀는 번게에 맞아 절벽으로 떨어져 종말을 맞이한다. 아름다운 백설공주와 이별할 수 없었던 난쟁이들은 유리로 관을 만들어 그녀를 그안에 눠힌다. 그들이 그 주위에 둘러서 슬퍼하고있는데 그녀가 궁전의 주방에서 일하고 있었을 때의 누더기를 걸친 모습을 멀리서 보고 매혹되어 그녀를 찾아다니던 왕자가 마침내 그곳에 도착한다. 그녀의 차가운 붉은 입술에 그가 키스하자 오직 진정한 사랑의 첫 입맞춤만이 깰 수 있던 중독으로 인한 죽음의 늪에서 백설공주는 깨어난다. 숲의 구석구석은 마침내 그녀가 그리던 왕자님을 만난 행복한 백설공주를 위해 기쁨으로 가득찬다.

 

 

2. 코코 Coco (2017)

 

 

뮤지션을 꿈꾸는 소년 미구엘은 전설적인 가수 에르네스토의 기타에 손을 댔다 ‘죽은 자들의 세상’에 들어가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만난 의문의 사나이 헥터와 함께 상상조차 못했던 모험을 시작하게 되는데…
 과연 ‘죽은 자들의 세상’에 숨겨진 비밀은? 그리고 미구엘은 무사히 현실로 돌아올 수 있을까?

1. 인사이드 아웃 Inside Out (2015)

“괜찮아, 다 잘 될 거야!
우리가 행복하게 만들어 줄게”

모든 사람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감정 컨트롤 본부
 그곳에서 불철주야 열심히 일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다섯 감정들.
 이사 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라일리’를 위해
 그 어느 때 보다 바쁘게 감정의 신호를 보내지만
 우연한 실수로 ‘기쁨’과 ‘슬픔’이 본부를 이탈하게 되자
 '라일리’의 마음 속에 큰 변화가 찾아온다.
 '라일리'가 예전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서는 ‘기쁨’과 ‘슬픔’이 본부로 돌아가야만 한다!
 그러나 엄청난 기억들이 저장되어 있는 머릿속 세계에서 본부까지 가는 길은 험난하기만 한데…
 과연, ‘라일리’는 다시 행복해질 수 있을까?
 
 지금 당신의 머릿속에서 벌어지는 놀라운 일!
 하루에도 몇번씩 변하는 감정의 비밀이 밝혀진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