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코 룬, 템트리 : 칼바람, 우르프

니코 룬, 템트리

AP 빌드 니코 마법 룬

AP 빌드 니코 지배 룬

AP 빌드 니코 영감 룬


메인 룬, 보조 룬 가리지 않고 영감, 마법, 지배 룬 중에서 주로 사용한다.

그 중에서도 가장 자주 쓰이는 룬은 2019 서머 시즌에 발굴된 빙결 룬이다.

슬로우로 스킬들의 적중률을 높여 라인전 동안의 딜교에도 좋은 효과를 주고 한타 기여도 및 로밍 성공률도 높여줄 수 있는 좋은 룬이다.

 

빙결 룬 자체가 어느 정도 딜 로스가 있을 수 밖에 없는 룬이라 이에 거부감을 느끼는 유저들은 마법 룬의 유성을 채용하기도 한다.

마법 룬을 쓴다면 첫번째 일반 룬은 거의 대부분 마나 순환 팔찌를 든다.

다만 궁을 위해 점멸을 아낌 없이 써야 할 때가 있는 니코 특성상 드물게 빛의 망토를 가지고 가는 경우도 있긴 하다.

두번째 일반 룬의 경우 거의 대부분 깨달음을 찍지만 드물게 조금이라도 이속 증가나 딜에 도움이 되기 위해 기민함이나 절대 집중을 쓰는 경우도 있다.

세번째 일반 룬은 주문 작열로 고정.

초반 라인전에 힘을 싣기 위해 지배 룬의 감전을 채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이 경우 첫번째 일반 룬으로는 비열한 한 방이나 피의 맛을 든다.

두번째 일반 룬은 시야 수집 고정이나 서포터 한정으로 좀비 와드로 시야 장악에 힘을 보탤 수 있다.

세번째 일반 룬은 굶주린 사냥꾼, 영리한 사냥꾼, 궁극의 사냥꾼 중에 하나를 선택하는데 만약 빙결을 메인 룬으로 들고 지배 룬을 보조 룬으로 가는 거라면 영리한 사냥꾼은 무조건 챙겨야 한다.

영감 룬을 사용한다면 1번째 일반 룬에서는 모든 챔피언에게 무난한 선택지인 마법의 신발이나 존야를 자주 가는 니코 특성상 공짜 초시계를 얻을 수 있는 완벽한 타이밍 중 하나를 선택한다.

2번째 일반 룬은 가장 무난한 비스킷 고정이다.

비스킷이 엄청 좋다기보단 나머지 2개가 니코에게 그리 쓸모가 있는 게 아니기 때문.

3번째 일반 룬은 모든 챔피언에게 무난한 우주적 통찰력을 주로 사용하지만 드물게 E 속박 후 궁 쓰고 빨리 다가갈 수 있게 쾌속 접근을 채용하거나 비스킷이나 부패 물약과 같이 연동하기 위해 시간 왜곡 물약을 채용하는 경우가 있다.

AP 빌드 니코 템트리

시작 아이템

  • 도란의 반지
    AP 니코일 경우 가장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는 아이템.

  • 부패 물약
    니코가 유지력이 절실한 챔피언은 아니지만 교전 사거리가 아주 긴 챔피언은 또 아니다 보니 견제나 딜교때 체력과 마나가 자주 빠질 수 있는 챔피언이라면 간다.

  • 주문도둑의 검
    서포터 니코 한정. 딜포터인 만큼 고대유물 방패나 어깨 보호대를 갈 이유가 없다.


핵심 아이템

  • 루덴의 메아리
    신비로운 유성 트리의 코어템으로, 많은 마법사 챔프들의 무난한 1코어. 라인클리어를 편하게 해준다.

  • 마법사의 신발
    AP 메이지들의 필수 신발. 서폿 라인에 설 때에는 진입을 위해 기동신을 올리기도 하나, 궁 진입에 별다른 이득을 보지 못하기 때문에 후반을 바라봐서라도 마관신을 올린다.

  • 모렐로노미콘
    역시 메이지 챔프들의 무난한 아이템이다. 유성 트리를 탔을때 2코어로 올리며, 후반에 피흡이나 힐 등을 사용하는 챔피언들을 카운터치기 위해 올린다.

  • 존야의 모래시계
    쿨감, 주문력, 방어력 모두 쏠쏠하게 챙길 수 있으며 특히 니코는 궁극기-존야 연계가 가능하다. 생존용 아이템으로서는 이것만큼 좋은게 없다. 특히 상대방이 돌진 조합일 때는 필수적으로 올려야되는 아이템으로, 첫번째 코어 아이템으로도 고려해볼 법 하다.

  •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
    궁극기 진입을 편하게 해주는 아이템. GLP와는 쿨타임을 공유하기 때문에 빙결강화 트리로는 사용하지 않고, 지배 트리와 함께 사용된다. 첫코어 효율이 좋아 주로 첫코어로 올린다.

  • 마법공학 GLP-800 / 쌍둥이 그림자
    빙결 강화 트리의 코어템. 궁진입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주는 아이템이면서, 주문력과 쿨감도 조금씩 챙겨준다. GLP는 조금 더 공격적으로, 쌍둥이 그림자는 조금 더 방어적으로 플레이할때 도와준다. 그래서 진입과 갱호응이 필요한 1코어때에 GLP, 시야 확보와 오브젝트 싸움이 중요한 3코어때에 쌍둥이 그림자를 올린다.


공격 아이템

  • 공허의 지팡이
    마주하는 상대 라이너나 탱커가 AP에 강할 경우 올린다. 가성비가 좋고 하위템이 범용성이 좋아 유성 트리가 후반에 올린다.

  • 라바돈의 죽음모자
    AP 메이지의 영원한 친구. 주문력이 뻥튀기되어 주문력 계수가 매우 높은 궁극기 하나에 적들이 순식간에 녹으며, 자잘한 스킬들에도 힘을 실어줄 수 있다.

  • 리치베인
    W의 3타와 같이 쓰면 꽤 강력한 평타딜을 넣을 수 있다. 하지만 AD처럼 운용하기는 힘들어서 자주 올리진 않는다.


방어 아이템

  • 밴시의 장막

AD(AS) 빌드 니코룬

집중 공격을 선택한다.

보조 룬으로는 지배를 이용해 라인 유지력과 흡혈을 보충하는 것이 대세이며, 간혹 스플릿 푸시에 힘을 주기 위해 결의를 선택하고 철거를 드는 경우도 있다.

AD(AS) 빌드 니코 템트리

 

시작 아이템

  • 도란의 검/방패: AD DPS의 기본.

  • 부패 물약: 마나 관리를 위해 쓰기도 한다.


핵심 아이템

  • 몰락한 왕의 검, 구인수의 격노검, 광전사의 군화
    이 3가지 아이템은 고정. 공속은 물론 라인전에 큰 도움을 주는 흡혈, 카이팅과 추노에 좋은 액티브 효과까지 가지고 있는 몰왕검이 가장 먼저 구입해야 할 아이템이다. 역시 공속을 위해 신발 업그레이드는 광전사의 군화로 거의 고정이며, QWER에 모두 AP 계수가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기 위해 구인수를 2코어로 올린다.

  • 루난의 허리케인, 고속 연사포
    공속+치명타 아이템으로는 보통 부족한 라인 푸시를 보충하고 W 3타를 조금 더 자주 쓸 수 있도록 해주는 루난을 선택하지만, 고속 연사포의 선택률도 낮지 않다.

  • 무한의 대검
    모자란 치명타 딜을 보충하기 위해 고려되는 아이템. 주로 중후반에 탱커를 뚫기 위해 고려하는 아이템이다. 평타 한방한방의 파괴력보다는 공속을 올려서 W 3타를 최대한 많이 때리는 것이 중요한 AS 니코 빌드의 특성 상 일반적인 원딜보다는 무한의 대검을 올리는 타이밍이 느린 편이다.

  • 처형인의 대검
    회복 능력이 뛰어난 블라디미르, 아트록스 등을 상대로 주도권을 확실하게 잡기 위해 선템으로 올리기도 한다.

  • 마법사의 최후
    상대 라이너가 AP이거나, 상대 조합에 AP 비중이 높을 경우 1~2코어 정도로 고려하는 아이템이다.

  • 내셔의 이빨
    원래 라이엇이 제시했던 포지션은 마법사이고, QWER 모두 AP 계수가 있으므로 그 점에 착안해 갈 수 있는 아이템. 쿨감, 주문력, 공속, 추가 피해 모두 쏠쏠하게 얻을 수 있다. 가격이 비싼게 단점이라 선택률은 낮은 편이다.

  • 얼어붙은 망치
    탑 라인에서 뚜벅이 상대로 카이팅하는 용도. 케넨, 나르보다는 수요가 적은 편.

칼바람 니코 룬, 템트리

장거리 포킹이 안되는 짧은 사거리의 마법사 챔피언이지만 눈덩이와 궁극기의 시너지가 피들스틱만큼 흉악하고 교전에서도 eq를 적절하게 맞추면(AP트리) 꽤 아픈데다가 템트리도 비교적 자유로워서 조합상 원딜을 맡는 부담도 덜하기 때문에 우수한 챔피언.

궁극기의 성능을 크게 끌어올려줄 수 있기 때문에 소환사주문은 표식(눈덩이)이 적절하다.

원딜 포지션을 위해 AD평타딜러라면 제대로 써먹기 힘들지만 그렇다고 회복은 아무래도 아쉽고 총명을 들정도로 마나소모량도 크지 않다.

소환사의 협곡처럼 패시브를 이용해 궁극기의 시전을 가리는건 맵 특성상 어렵지만 눈덩이 + 궁극기 콤보는 먼저 표식을 적 챔피언에게 맞춘 뒤, 궁극기를 사용 하고 약 1초 뒤에 표식->돌진을 통해서 날아가면 최소 1인 간혹 5인궁으로 대박을 터트릴 수 있다.

표식을 맞추고 궁 쓴 뒤에, 바로 날아가면 상대가 피할 수 있으니 살짝 뜸을 들이고 날아가는게 적중률에 도움이 된다. 궁극기 사용후 W를 사용하면 살아나갈 확률을 높여준다.

표식이 없는 궁극기는 맞추긴 어렵지만 물고 들어오는 챔피언들 상태로 역관광 먹이기 좋다.

패시브는 소환사의 협곡만큼 활용하기는 어렵지만 아군 탱커 챔피언을 복사하여 W로 낚시를 하거나, 애니같은 접근하는 것 만으로도 위협이 되는 챔피언을 복사하여 W로 낚시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건 여전하다.

특히 아군 챔피언이 사망하였을때 아군챔피언을 복사하면 한방피가 되는데 상대방을 낚시하기에 아주 좋은 피가 된다. 적당히 이동기 없는 아군 딜러를 복사하여 서있기만 해도 앞점멸이 막 빠지는 진풍경을 볼수 있다.

W 스킬은 부쉬 체크에도 아주 좋다.

표시되는 사거리보다 분신이 더 멀리 나가는 경우가 많아서, 부쉬에다 적당히 던져 놓으면 부쉬의 시야가 잠깐동안 밝혀진다.

혹은 회복 유물을 먹어야 하는데 상대가 많아 먹기 힘들 때, 분신을 보내서 대타로 먹어줄 수 있다.

혹은 돌진을 해서 이니시를 넣는 챔피언들을 막는 역할로 사용할 수 있고, 케이틀린이나 샤코, 티모같은 덫을 설치하는 챔피언 상대로도 분신을 보내어 덫을 무력화 시킬 수 있기도 하다.

우르프 니코 룬, 템트리

포킹챔인데도 승률은 47%를 못 넘는 수준으로 심히 좋지 못하다.

우르프 모드 특성상 이 모드에선 대부분 ap트리를 타게 되는데, 스킬은 강력하지만 논타겟 스킬의 비중이 높고 화력이 상황에 따라 좌지우지되기 때문에 웬만한 포킹챔의 하위호환이다.

w와 e가 있긴 하지만 확실한 생존기가 없으며, 궁은 긴 발동 시간과 준비 동작 때문에 제대로 발동하기도 힘들다.

버프를 받았어도 승률 45%대를 기록 중인 조이와 비슷한 사례.

그렇다고 AD트리를 타자니 짧은 사거리가 단점으로 작용한다.

 

 

 

2020/03/04 - [PC 콘솔게임 온라인게임/LOL 리그오브레전드] - 아칼리 룬, 템트리

 

아칼리 룬, 템트리

아칼리 룬, 템트리 아칼리 룬 : 암살자 빌드 핵심 룬은 주로 감전을 선택했으나, 피흡이 사라진 이후 준수한 라인 유지력과 순간적인 기동력을 위해 암살자 빌드의 경우에도 기민한 발놀림을 더 많이 사용한다...

albagame.tistory.com

2020/03/03 - [PC 콘솔게임 온라인게임/LOL 리그오브레전드] - 아트록스 룬 , 템트리

 

아트록스 룬 , 템트리

아트록스 룬 , 템트리 아트록스 룬 9.9 패치 이후 아트록스가 개편된 궁극기로 인해 소규모 ~ 대규모 전투에서 오래 살아남을 수록 강해진다는 점을 더욱 살리기 위해 정복자의 채용률이 올라갔으며, 이 후 시간..

albagame.tistory.com

2020/03/08 - [PC 콘솔게임 온라인게임/LOL 리그오브레전드] - 아무무 룬, 템트리

 

아무무 룬, 템트리

아무무 룬, 템트리 아무무 룬 결의 빌드 핵심 룬은 탱커답게 여진을 사용한다. Q나 궁극기로 상대를묶었다면 바로 여진의 딜까지 얹어줄 수 있다. 하위 룬은 아군의 유지력을 올려주는 생명의 샘과 탱킹력을 높..

albagame.tistory.com

2020/02/05 - [PC 콘솔게임 온라인게임/LOL 리그오브레전드] - 롤 크리티컬 에러, 1분 해결

 

롤 크리티컬 에러, 1분 해결

리그오브레전드( 이하 롤) 를 하다보면 위와 같은 시스템 에러창을 간혹 보게된다. system error A critical error has occurred and the process must be terminated. would you like to create a crash dump to..

albagame.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