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헤임(valheim) 공략 : 지역(맵), 생물, 자원, 장비(도구), 무기, 방어구, 건축

발헤임 공략 : 지역(맵), 생물, 자원, 장비(도구), 무기, 방어구, 건축

발헤임 게임 주요 특징 

  • 절차 적으로 생성 된 거대한 세계-신비로운 숲에서 눈 덮인 산맥과 멋진 초원에 이르기까지 신비로운 땅을 탐험하고 거주하며, 전설의 생물, 전투 및 사냥 할 야생 동물로 완성됩니다.
  • 협동 PvE (플레이어 2 ~ 10 명)--혼자 영토를 장악하든 신뢰할 수있는 동맹과 함께 모험하든 Valheim은 ​​독립적 인 플레이어 호스팅 서버와 무제한 세계 창조를 지원합니다. 3-5 명의 플레이어와 협동 플레이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다양한 무기를 사용한 처벌 회피 및 블록 기반 전투 시스템
  • 조잡한 뗏목에서 인상적인 전함에 이르기까지 선박을 만들고 항해하고, 전설적인 선박을 만들어 바다를 정복하고 새로운 땅을 발견하십시오.
  • 신화와 전설의 복수심에 불타는 원시 보스를 소환하고 처치하고 트로피를 수집하여 새롭고 강력한 아이템을 진행하고 제작하세요
  • 유연한 주택 및 기지 건설 시스템-미드 홀, 농장, 정착지 전초 기지, 성 등을 키 웁니다.
  • 직관적 인 아이템 제작-최고의 무기와 갑옷을 만들고 음식과 미드를 제작하세요.
  • 전용 서버-영구 서버를 운영하려는 플레이어를위한 것입니다. PC에서 서버를 실행하지 않으려면 G-Portal에서 서버를 대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헤임 지역(맵)

  • 목초지 Meadows
    세계에 처음 진입할 때 이 지역에서 시작한다. 가장 평화로운 지역으로, 적이라 해봐야 허약한 그레일링이나 넥, 멧돼지 정도밖에 없다. 이곳의 보스는 에이크쉬르Eikthyr다.

  • 검은 숲 Black Forest
    순서상 두번째로 진입하게 될 공간. 이곳의 주요 적은 그레이드워프들, 그리고 스켈레톤과 트롤이 나온다. 주석과 구리, 그리고 원통형 나무, 곳곳에 놓여진 던전에서 나오는 수르틀링 핵을 얻기 위해서 간다. 이곳의 보스는 엘더Elder다.

  • 늪지대 Swamp
    늪의 곳곳에 있는 수많은 거머리들과 드라우그, 그리고 슬라임들이 우글대는 곳이다. 맵자체는 그리 넓지 않으며 지하 묘지에서 나오는 고철을 주워가는게 주요 과제. 이곳의 보스는 뼈뭉치Bone Mass다.

  • 산맥 Mountains
    이곳에서는 냉기 저항을 챙기지 않는다면 계속해서 추위 피해를 받게된다. 늑대와 은 광석을 이용해 새로운 장비를 얻을 수 있으며, 평원에 돌입하기 위한 코스. 이곳의 보스는 모더Moder다.

  • 평원 Plains
    고블린들과 날아다니는 모기들이 끊임없이 공격해오는 곳이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직물Flex을 재배할 수 있는 곳은 평원 뿐이므로 유의. 이곳의 보스는 야글루스Yagluth다.

  • 대양 Ocean
    바다를 가로지르며 다니게 될 당신을 쫓아올 수많은 씨 서펜트들이 가득한 곳. 계속해서 배를 공격해오기에 꽤나 골칫덩이들이다.

  • 안개지대 Mist Area
    고대의 나무만 있다. 세부 미구현.

  • 재의 땅 Ash Lands
    불정령이 있다. 세부 미구현.

  • 북부 심층 지역 The Northern Depths
    빙하 및 설산 지역, 간혹가다 몬스터가 보이기도 한다. 세부 미구현.

발헤임 생물

  • 비공격적 생물

    • 사슴 Deer
      목초지와 검은 숲에서 나타난다. 인기척을 감지하면 도망치기에 근접 공격으로 잡기가 쉽지 않다. 뒤에서 은신해서 다가가거나 적당한 거리에서 활로 쏘아 죽여야 한다. 잡으면 날고기와 사슴 가죽을 드랍하며 때때로 사슴 트로피도 드랍한다.

    • 갈매기 Gull
      화살 등의 투사체로 맞춰 죽일 수 있으며, 깃털 3개를 드랍한다.

    • 물고기 Fish
      손으로 잡거나 낚시대로 낚을 수 있다. 어종에 따라 1~4개의 생선살을 내놓는다.

  • 공격적 생물

    • 멧돼지 Boar

      목초지에서 나타난다. 캐릭터를 봐도 도망치지 않고 달려들기에 사냥은 쉽다. 잡으면 날고기와 가죽 조각을 드랍하며 때때로 멧돼지 트로피도 드랍한다. 조심스럽게 다가가 산딸기나 버섯, 당근을 바닥에 던져줘서 길들일 수 있으며, 길들인 멧돼지가 여러 마리면 서로 번식시킬 수도 있다.
    •  Neck
      물가에 사는 괴물. 먼저 공격하나 도끼만 들어도 한 방에 잡힐만큼 약하며, 잡으면 구워 먹을 수 있는 꼬리를 드랍하기에 초반에 좋은 식량원이 된다.

    • 그레이드워프류 Greydwarfs

       

      • 그레일링 Greyling
        목초지에서 나타나는 미성숙한 그레이드워프. 잡으면 수지 하나를 드랍한다.

      • 그레이드워프 Greydwarf
        검은 숲에서 나타나는 성장한 그레이드워프. 주로 3마리 단위로 무리 지어 다닌다. 잡으면 수지, 나무, 돌을 드랍하며, 때때로 그레이드워프 눈이나 트로피를 드랍한다.

      • 그레이드워프 브루트 Greydwarf Brute
        검은 숲에서 나타나는 빨간 눈의 커다란 그레이드워프. 다른 그레이드워프들에 비해 높은 체력과 공격력을 갖고 있다.

      • 그레이드워프 샤먼 Greydwarf Shaman
        검은 숲에서 나타나는 초록 눈의 사슴 비스무리한 뿔이 달린 드레이드워프. 가까이에 있는 그레이드워프를 (혹은 근처의 트롤까지) 회복시키거나 플레이어에게 독 공격을 한다.

      • 초반부의 주요한 적. 숲을 돌아다니면서 플레이어가 보이면 공격해온다. 비석에 따르면 죄인의 영혼이 땅에서 썩으면서 거듭난 괴물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불을 두려워해서 모닥불 근처에 있거나 횃불을 들면 다가오지 않으나, 브루트와 샤먼은 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트롤 Troll
      검은 숲에 사는 퍼렇고 커다란 인간형 괴물. 검은 숲에 들어가는 초반부엔 방어구가 부실해 트롤의 공격이 아플 수 있으므로 거리를 벌리면서 활 등의 투사체로 공략하는 게 안전하다. 공격이 느릿느릿한데 암석이나 나무 등 주변의 지형지물을 부수는 효과가 있으므로 가까이서 공격을 유도하면서 트롤이 대신 자원을 채집하게 하는 전략도 가능하다. 잡으면 트롤 가죽과 금전을 드랍하며, 가끔 트롤 트로피도 드랍한다.

    • 스켈레톤 Skeleton
      검과 방패를 착용하거나, 활을 들고서 공격해온다. 패링이나 체력 낮을 때의 경직 이외에는 피격 시에 아무런 모션이 없으므로 아무 생각없이 맞딜하려들다가 큰 코 다칠 수도 있으니 주의.

    • 거머리 Leech
      늪지대의 물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괴물. 그 크기가 꽤나 거대하고 징그러울 수도 있는 모습이다. 공격 시 강력한 독 피해를 입힌다. 잡으면 혈액주머니를 드랍한다.

    • 드라우그 Draugr
      늪지대에서 나온다. 플레이어처럼 갑옷과 도끼와 방패, 혹은 활을 가지고서 덤벼든다. 잡으면 내장을 드랍하며 이는 요리냄비에서 소세지로 만들 수 있다.

    • 슬라임 Blob
      늪지대에서 나온다. 주로 해오는 공격은 몸통박치기 이후 독기 뿜어내기. 독 피해량이 상당히 강하기 때문데 근접 공격은 피하는 게 좋다. 수액을 드랍한다.

    • 늑대 Wolf
      산맥에서 나온다. 잡으면 늑대 가죽을 주는데, 이를 은 주괴와 함께 늑대 방어구 세트를 만들 수 있다.

  • 보스
    각 지역마다 존재하는 보스로 이들을 잡아 트로피를 제단에 바치는 게 게임의 기본적인 목표다. 보스의 트로피를 제단에 바치면 각 보스 별로 버려진 힘Forsaken Power이라는 액티브 능력을 획득할 수 있으며 그 중 하나를 골라 F키로 활성화시킬 수 있다.

    • 에이크쉬르 Eikthyr
      목초지의 보스로 뿔에 사슬을 감고 번개를 뿜어내는 거대한 숫사슴이다. 에이크쉬르의 제단에 사슴 트로피 2개를 바쳐 소환할 수 있다. 잡으면 트로피와 함께 딱딱한 뿔을 3개 드랍하는데, 이걸로 곡괭이를 만들어 암석과 구리·주석 광맥을 채광할 수 있다. 북유럽 신화에서 발할라 지붕 위에 사는 숫사슴 에이크쉬르니르Eikthyrnir가 모티브인 것으로 보인다.
      버려진 힘은 비전투 시의 달리기 및 점프의 소비 스태미나 60% 감소다.

    • 엘더 The Elder
      검은 숲의 보스로 거대한 엔트다. 던전이나 부서진 건축물 근처의 표석을 확인할 시 제단이 미니맵에 표시되며, 고대씨앗 3개를 바쳐 소환할 수 있다. 잡으면 지하묘지의 열쇠를 준다. 이를 가지고서 늪지대로 향해 지하묘지를 찾아 문을 열 수 있게 된다.
      버려진 힘은 벌목속도 2배다.

    • 뼈뭉치 Bonemass
      늪지대의 보스로 거대한 인간형 슬라임의 모습을 하고 있다. 지하묘지나 부서진 건축물 근처에서 표석을 찾아 확인할 시 제단이 미니맵에 표시되며, 약해진 뼈 10개를 바쳐 소환할 수 있다. 주변에 슬라임을 다수 소환하고 보스 자체도 강력한 독 공격을 해오니 독저항 포션을 만들어오는 것이 필수다. 잡으면 위시 본 이라는 아이템을 드랍하는데, 이를 장착하면 주변의 보물을 찾아내는 레이더 역할을 한다. 이를 이용해 여러 아이템을 찾을 수 있다.
      버려진 힘은 타격, 베기, 관통과 같은 물리공격에 대한 저항 증가다.

    • 모더 Moder
      산의 보스로 거대한 모습의 드래곤이다. 표석을 찾아 확인할 시 제단이 미니맵에 표시되며, 산 곳곳에 놓여진 드래곤 알을 3개 올려놓으면 소환된다. 드래곤 알은 텔레포트불가에 무게가 무려 200이나 되므로 유의. 잡으면 용 이빨과 새로운 건설레시피를 주며 이를 이용해 평원공략을 해야한다.
      버려진 힘은 사용 시 배에 불어오는 바람이 활성화시간 동안 순풍으로 불게 된다.

    • 야글루스 Yagluth
      평원의 보스로 거대한 해골의 모습이다. 고블린챔피언이나 여기저기 놓여있는 토템을 파괴해 얻을 수 있는 토템을 5개 얻어 제단에 설치하게 되면 나타난다. 20.2.19기준으로 마지막 보스이며 보스아이템은 용도가 미구현된 상황.
      버려진 힘은 불, 냉기, 전격과 같은 마법 저항 증가다.

발헤임 자원

  • 목재

    • 나무 Wood
      필드 내에서 볼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나무에게서 얻을 수 있으며, 땅바닥에도 나뭇가지가 떨어져있다. 개당 무게는 2.0

    • 원통형 나무 Core Wood
      검은 숲의 소나무를 베어내면 나온다. 더 단단한 건축과 장비에 사용된다.

    • 좋은 나무 Fine Wood
      하얀색의 자작나무를 베어내면 나온다. 이때부터 슬슬 티어높은 장비와 가구를 만들 수 있게된다.

    • 고대 나무 껍질 Acient Bark
      늪지대에서 볼 수있는 고대 나무를 베어내면 나온다.

  • 광물

    •  Stone
      필드 내에서 볼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바위에게서 얻을 수 있으며, 땅바닥에도 돌이 떨어져있다. 개당 무게는 2.0

    • 부싯돌 Flint
      주로 목초지의 강가에서 드랍된다. 일반 돌보다 조금 더 좋은 장비를 만드는데 쓰인다. 개당 무게는 2.0

    • 석탄 Coal
      숯가마에서 나무를 굽거나, 음식을 태우면 만들 수 있다. 용해로에서 광물을 제련할때 사용한다.

    • 수르틀링 핵(Surtling Core)
      검은 숲 던전에서 전리품으로 얻거나 늪지대에서 수르틀링을 잡아서 얻을수 있는 붉은색의 정육면체 핵. 텔레포트를 설치하거나 용해로, 숯가마등을 만들 수 있다. 개당 무게는 5.0

  • 금속

    • 구리(Copper) ★
      원석 10.0, 주괴 12.0 검은 숲에 들어가면 땅 위에서 광맥을 볼 수 있는데, 첫번째 보스를 잡고서부터 만들게 되는 곡괭이로 캘 수 있다. 용해로에서 녹여내면 구리 주괴로 만들 수 있다.

    • 주석(Tin) ★
      원석 8.0, 주괴 8.0, 검은 숲의 물가 근처에서 생성되는 광맥을 캐면 나온다. 용해로에서 녹여내면 주석 주괴로 만들 수 있다. 개당 무게는 8.0

    • 청동(Bronze)
      주괴 12.0 구리 2개와 주석 1개를 대장간에서 조합해서 만들 수 있다. 한국어 판에선 동으로 오역되었다.

    • 고철(Scrap) ★
      원석 10, 주괴 10, 늪지대의 지하 묘지 안에서 얻을 수 있다. 용해로에서 녹여내면 철 주괴로 만들 수 있다. 개당 무게는 10.0

    • 은(Silver Ore) ★
      원석 14.0, 주괴 14.0, 산맥에서 위시 본의 레이더를 이용해 찾아낼 수 있다. 용해로에서 녹여내면 은 주괴로 만들 수 있다.

 

  • 수지 Resin
    그레이드워프류의 몹을 잡거나 나무를 캐면 일정확률로 드랍된다. 생각보다 이곳저곳 자주 쓰이는 재료. 개당 무게는 0.3

  • 깃털 Feathers
    새를 잡으면 3개씩 떨어진다. 주로 화살을 만드는데 사용한다. 개당 무게는 0.1

  • 가죽조각Leather scrap
    멧돼지를 잡으면 얻을 수 있다. 여기저기 상당히 많이 들어간다. 개당 무게는 0.5

  • 사슴가죽 Deer hide
    사슴을 잡으면 얻을 수 있다. 여기저기 상당히 많이 들어간다. 개당 무게는 0.5

  • 뼛조각 Bone fragments
    스켈레톤을 잡으면 드랍된다. 망토같은 몇가지 장비를 만들 수 있다. 개당 무게는 0.2

 

 

발헤임 장비

도구

공격 기능이 없으며 우클릭을 통한 개별적인 상호작용 메뉴를 불러올 수 있다.

  • 망치 Hammer
    건축물을 짓고, 수리하는데 필요한 망치. 게임 내내 몸에서 놓지 않을 영혼의 파트너다.

    이것만 손에 있으면 드높은 전당과 강대한 요새도 세울 수 있습니다.

    맨손 제작 가능
    나무×3, 돌×2
    양손 무기 / 무게: 2.0 / 내구도: 100

  • 괭이 Hoe
    길을 내고 땅을 평탄화할 수 있으며, 작업대 범위 내에선 돌 4개를 소비해 지형을 높일 수도 있다.

    땅을 가는 데 사용하는 농부의 도구입니다.

    레벨 1 작업대 요구
    나무×5, 돌×2
    양손 무기 / 무게: 2.0 / 내구도: 200

  • 경작기 Cultivator
    당근, 순무 등 농작물을 재배하고, 나무 씨앗을 심어서 벌목지를 만들기 위해선 필수인 도구다.

    흙을 경작하는 데 사용하는 농사 도구입니다.

    레벨 1 대장간 요구
    원통형 나무×5, 동×5
    양손 무기 / 무게: 2.0 / 내구도: 200

발헤임 근접 무기

오른손 및 양손에 쥔 상태에서 공격이 가능한 모든 근접 아이템을 서술한다.

  • 도끼류 Axe
    적당한 사거리, 적당한 공격력을 갖고 있으며 나무를 베는 데 적합하다.

    • 돌 도끼 Stone axe

      나무를 베는 데 사용하는 조잡한 도끼입니다.

      맨손 제작 가능
      나무×5, 돌×4
      한손 무기 / 무게: 1.5 / 내구도: 100
      베기: 15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20, 보너스: 2× / 넉백: 50 / 암살: 3×
      이동 속도: -5%

    • 부싯돌 도끼 Flint axe

      돌보다 날카롭습니다.

      레벨 1 작업대 요구
      나무×4, 부싯돌×6
      한손 무기 / 무게: 1.5 / 내구도: 100
      베기: 20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20, 보너스: 2× / 넉백: 50 / 암살: 3×
      이동 속도: -5%

    • 동 도끼 Bronze axe

      날카롭게 연마되어 둥글게 굽은 도끼날은 마치 미소를 짓는 것 같습니다.

      레벨 1 대장간 요구
      나무×4, 동×8, 가죽 조각×2
      한손 무기 / 무게: 2.0 / 내구도: 125
      베기: 35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20, 보너스: 2× / 넉백: 50 / 암살: 3×
      이동 속도: -5%

    • 철 도끼 Iron axe

      날카롭고 튼튼한 나무꾼의 친구입니다.

      레벨 2 대장간 요구
      나무×4, 동×20, 가죽 조각×2
      한손 무기 / 무게: 2.0 / 내구도: 175
      베기: 55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20, 보너스: 2× / 넉백: 50 / 암살: 3×
      이동 속도: -5%

    • 전투 도끼 Battleaxe

      해골 쪼개기, 전사의 기쁨.

      레벨 2 대장간 요구
      고대 나무 껍질×30, 철×35, 가죽 조각×4
      양손 무기 / 무게: 2.5 / 내구도: 200
      베기: 75 / 방어 위력: 20 / 반격 위력: 70, 보너스: 2× / 넉백: 70 / 암살: 3×
      이동 속도: -20%
      보조 공격: 전방으로 발을 내딛으며 베어 가른다.

  • 곡괭이류 Pickaxe
    암석과 광맥을 부술 수 있는 도구. 전투용으로는 부적합하다. 나무 그루터기에 도끼가 닿지 않을 땐 곡괭이를 이용해 철거할 수 있다.

    • 뿔 곡괭이 Antler pickaxe

      이 도구는 제 아무리 단단한 바위라도 부러뜨릴 만큼 단단합니다.

      레벨 1 작업대 요구
      나무×10, 딱딱한 뿔×1
      양손 무기 / 무게: 2.0 / 내구도: 100
      관통: 18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20, 보너스: 2× / 넉백: 50 / 암살: 3×
      이동 속도: -5%

    • 청동 곡괭이 Bronze pickaxe

      좋은 청동 곡괭이입니다. 아주 단단한 바위도 부술 수 있습니다.

      레벨 1 대장간 요구
      원통형 나무×3, 동×10
      양손 무기 / 무게: 2.0 / 내구도: 120
      관통: 25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20, 보너스: 2× / 넉백: 50 / 암살: 3×
      이동 속도: -5%

    • 철 곡괭이 Iron pickaxe

      단단한 철로 만든 튼튼한 도구입니다.

      레벨 2 대장간 요구
      원통형 나무×3, 철×20
      양손 무기 / 무게: 2.0 / 내구도: 150
      관통: 33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20, 보너스: 2× / 넉백: 50 / 암살: 3×
      이동 속도: -5%

  • 둔기류 A blunt weapon

    • 몽둥이 Club

      조잡하지만 유용한 무기입니다.

      맨손 제작 가능
      나무×6
      한손 무기 / 무게: 2.0 / 내구도: 100
      타격: 12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20, 보너스: 2× / 넉백: 25 / 암살: 3×
      이동 속도: -5%

    • 횃불 Torch
      다른 한손 무기와 함께 장비할 시 왼손으로 옮겨 들어 같이 사용할 수 있다.

      빛과 온기를 가쳐오고 어둠을 몰아냅니다.

      맨손 제작 가능
      나무×1, 수지×1
      한손 무기 / 무게: 1.0 / 내구도: 20
      타격: 4, 불: 15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10, 보너스: 2× / 넉백: 30 / 암살: 3×
      이동 속도: -5%

    • 뿔 파괴기 Stagbreaker
      상당한 범위의 적을 공격할 수 있다.

      신들에게 어울리는 무기입니다! 한번 맞아보면 알게 될 겁니다…

      레벨 2 작업대 요구
      원통형 나무×20, 사슴의 트로피×5, 가죽 조각×2
      양손 무기 / 무게: 4.0 / 내구도: 100
      타격: 20, 관통: 5 / 방어 위력: 15 / 반격 위력: 50, 보너스: 2× / 넉백: 150 / 암살: 2×
      이동 속도: -20%

    • 동 철퇴 Bronze mace

      막대기의 두통.

      레벨 1 대장간 요구
      나무×4, 동×8, 가죽 조각×3
      한손 무기 / 무게: 2.0 / 내구도: 200
      타격: 35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30, 보너스: 2× / 넉백: 80 / 암살: 3×
      이동 속도: -5%
      보조 공격: 잠시 후 전방으로 크게 올려 친다.

    • 철 철퇴 Iron mace

      나무 막대 위의 주먹만한 쇠뭉치.

      레벨 2 대장간 요구
      나무×4, 철×20, 가죽 조각×3
      한손 무기 / 무게: 2.0 / 내구도: 200
      타격: 55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30, 보너스: 2× / 넉백: 90 / 암살: 3×
      이동 속도: -5%
      보조 공격: 잠시 후 전방으로 크게 올려 친다.

    • 냉기 파괴자 Frostner

      죽은 자는 은을 두려워하죠, 이유는 알게 될 겁니다.

      레벨 3 대장간 요구
      고대 나무 껍질×10, 은×30, 유미르의 흙×5, 냉기 파편×5
      한손 무기 / 무게: 2.0 / 내구도: 200
      타격: 35, 냉기: 40, 영혼: 20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30, 보너스: 2× / 넉백: 120 / 암살: 3×
      이동 속도: -5%
      냉기를 두른 망치를 휘두른다.

  • 창류 Spear
    짧은 사거리, 스테미나가 허락하는 한 무한한 공격, 그리고 확실한 비거리

    • 부싯돌 창 Flint spear

      눈으로 죽음을 선사할 대상을 찾았다면, 당신의 팔로 전령을 보내주세요.

      레벨 1 작업대 요구
      나무×5, 부싯돌×10, 가죽 조각×2
      한손 무기 / 무게: 1.5 / 내구도: 100
      관통: 20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0, 보너스: 2× / 넉백: 20 / 암살: 3×
      이동 속도: -5%
      보조 공격 : 창을 전방으로 던진다.

    • 청동 창 Bronze spear

      놋쇠로 된 머리를 가진 튼튼한 창.

      레벨 1 대장간 요구
      나무×5, 동×6, 사슴 가죽×2
      한손 무기 - 투척 가능 / 무게: 1.5 / 내구도: 100
      관통: 35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0, 보너스: 2× / 넉백: 20 / 암살: 3×
      이동 속도: -5%
      보조 공격 : 창을 전방으로 던진다.

    • 고대 나무 껍질 창 Ancient bark spear

      이 창은 보기에도 불구하고 튼튼하며 균형이 잡혀있습니다.

      레벨 3 대장간 요구
      트롤 가죽×4, 철×10, 고대 나무 껍질×10
      한손 무기 - 투척 가능 / 무게: 1.5 / 내구도: 100
      관통: 55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0, 보너스: 2× / 넉백: 20 / 암살: 3×
      이동 속도: -5%

      기존 창과 달리 여러 적을 공격할 수 있다.

  • 폴암류 Polearm
    스테미나를 갉아먹는 괴물이나, 확실한 성능의 보조 공격을 갖고 있다.

    • 동 관통창 Bronze atgeir

      진정한 전사의 도구입니다.

      레벨 1 대장간 요구
      나무×10, 동×8, 가죽 조각×2
      양손 무기 / 무게: 2.5 / 내구도: 125
      관통: 45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40, 보너스: 3× / 넉백: 30 / 암살: 3×
      이동 속도: -10%
      보조 공격 : 360도로 크게 회전 베기를 하며 적들을 넉백시킨다.

    • 철 관통창 Iron atgeir

      피를 마시고, 두개골을 꿰뚫고, 죽음을 가져옵니다.

      레벨 2 대장간 요구
      나무×10, 철×30, 가죽 조각×2
      양손 무기 / 무게: 2.5 / 내구도: 175
      관통: 65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40, 보너스: 3× / 넉백: 30 / 암살: 3×
      이동 속도: -10%
      보조 공격 : 360도로 크게 회전 베기를 하며 적들을 넉백시킨다.

  • 단검류 Knifes
    피해량은 빈약하나 은신 공격에 큰 배수를 가지고 있다.

    • 부싯돌 칼 Flint knife

      날카로운 부싯돌로 만들어 믿음직스러운 도구입니다.

      레벨 1 작업대 요구
      나무×2, 부싯돌×4, 가죽 조각×2
      한손 무기 / 무게: 0.3 / 내구도: 100
      베기: 6, 관통: 6 / 방어 위력: 5 / 반격 위력: 10, 보너스: 4× / 넉백: 10 / 암살: 10×

    • 구리 칼 Copper knife

      반짝이는 구리 칼입니다.

      레벨 1 대장간 요구
      나무×2, 구리×8
      한손 무기 / 무게: 0.3 / 내구도: 100
      베기: 9, 관통: 9 / 방어 위력: 8 / 반격 위력: 10, 보너스: 4× / 넉백: 10 / 암살: 10×

  • 검류 Sword

    • 동 검 Bronze sword

      피에 굶주린 친구입니다.

      레벨 1 대장간 요구
      나무×2, 동×8, 가죽 조각×2
      한손 무기 / 무게: 0.8 / 내구도: 200
      베기: 35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20, 보너스: 2× / 넉백: 40 / 암살: 3×
      이동 속도: -5%
      보조 공격: 전방으로 발을 내딛으며 찌른다.

    • 철 검 Iron sword

      삶과 죽음의 경계선이 검날을 따라 흐르고 있습니다.

      레벨 2 대장간 요구
      나무×2, 철×20, 가죽 조각×3
      한손 무기 / 무게: 0.8 / 내구도: 200
      베기: 55 / 방어 위력: 10 / 반격 위력: 20, 보너스: 2× / 넉백: 50 / 암살: 3×
      이동 속도: -5%
      보조 공격: 전방으로 발을 내딛으며 찌른다.

 

 

 

방패

장착한 채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모든 아이템을 서술한다. 버클러를 제외한 방패는 제작할 때 스타일을 누른 뒤 여러 패턴의 방패 중 하나를 선택해 제작할 수 있다.

  • 금속잔 Tankard
    어째서인지 맥주잔을 들고 패링이든 뭐든 다 할 수 있다. 좌클릭을 하면 인벤토리에 소지 중인 포션류의 밀주를 마신다. 미완성인 한국어 번역에선 금속잔이라 되어 있으나 나무로 만들어진다.

    Skål!

    레벨 1 작업대 요구
    좋은 나무×5, 수지×2
    한손 무기 / 무게: 1.0 / 내구도: -
    방어 위력: 4 / 반격 위력: 5, 보너스: 1.5× / 넉백: 30 / 암살: 4×

  • 라운드 실드 Round shield
    기동성과 방어력을 함께 살린 범용성 있는 둥근 방패들이다.

    • 나무 방패 Wood shield

      단순한 나무 방패 입니다.

      레벨 1 작업대 요구
      나무×10, 수지×4, 가죽 조각×4
      한손 무기 / 무게: 4.0 / 내구도: 200
      방어 위력: 20 / 반격 위력: 20, 보너스: 1.5×
      이동 속도: -5%

    • 테두리 방패 Banded shield

      철 테두리를 덧댄 방패로, 진정한 전사의 동반자입니다.

      레벨 2 대장간 요구
      좋은 나무×10, 철×8
      한손 무기 / 무게: 5.0 / 내구도: 200
      방어 위력: 60 / 반격 위력: 40, 보너스: 1.5×
      이동 속도: -5%

  • 버클러 Buckler
    가볍고 빠른 기동성을 이용해 순간적인 패리를 노리는 소형방패들

    • 동 버클러 Bronze buckler

      광을 낸 동으로 만든 방패로 검을 한두 번 정도 막을 수 있습니다.

      레벨 1 대장간 요구
      동×10, 나무×4
      한손 무기 / 무게: 3.0 / 내구도: 200
      방어 위력: 45 / 반격 위력: 30, 보너스: 2×
      이동 속도: -5%

  • 타워실드 Tower shield
    패링과 기동성을 포기하고 확실한 방어 성능을 챙긴 방패들이다.

    • 나무 타워 실드 Wood tower shield

      거칠고 무거운 나무 방패입니다.

      레벨 1 작업대 요구
      나무×10, 가죽 조각×6
      한손 무기 / 무게: 4.0 / 내구도: 200
      방어 위력: 35
      이동 속도: -20%

    • 철 타워 실드 Iron tower shield

      강한 철의 큰 방패.

      레벨 2 대장간 요구
      좋은 나무×15, 철×10
      한손 무기 / 무게: 4.0 / 내구도: 200
      방어 위력: 75
      이동 속도: -20%

 

발헤임 원거리 무기

원거리에서 공격가능한 모든 원거리 아이템을 서술한다.

  •  Bows
    좌클릭을 꾹 누른 채 겨냥한 후 놓으면 발사한다. 곡선으로 날아가는데 낙차가 크므로 조준에 유의.

    • 조잡한 활 Crude bow

      조잡하지만 기능적인 활입니다.

      레벨 1 작업대 요구
      나무×10, 가죽 조각×8
      양손 무기 / 무게: 1.5 / 내구도: 50
      관통: 22 / 방어 위력: 5 / 반격 위력: 0, 보너스: 1.5× / 넉백: 0 / 암살: 3×
      이동 속도: -5%

    • 섬세한 나무 활 Finewood Bow

      튼튼하고 유연한 나무로 만든 단순한 활입니다.

      레벨 1 작업대 요구
      좋은 나무×10, 원통형 나무×10, 사슴 가죽×2
      양손 무기 / 무게: 1.5 / 내구도: 100
      관통: 32 / 방어 위력: 5 / 반격 위력: 0, 보너스: 1.5× / 넉백: 5 / 암살: 3×
      이동 속도: -5%

    • 사냥꾼 활 Huntsman bow

      정교하게 묶이고 가공된 사냥꾼의 기쁨.

      레벨 1 대장간 요구
      좋은 나무×10, 철×20, 깃털×10, 사슴 가죽×2
      양손 무기 / 무게: 1.5 / 내구도: 100
      관통: 42 / 방어 위력: 5 / 반격 위력: 0, 보너스: 1.5× / 넉백: 10 / 암살: 3×
      이동 속도: -5%

    • 드라우그 송곳니 Draugr fang
      공격 시 적을 중독시킨다.

      정교하게 묶이고 가공된 사냥꾼의 기쁨.

      레벨 2 대장간 요구
      고대 나무 껍질×10, 은×20, 사슴 가죽×2, 찌꺼기×10
      양손 무기 / 무게: 1.5 / 내구도: 100
      관통: 47, 독: 5 / 방어 위력: 5 / 반격 위력: 0, 보너스: 1.5× / 넉백: 20 / 암살: 3×
      이동 속도: -5%

  • 화살 Arrows

    • 나무 화살 Wood arrows

      날카롭게 깎은 나무로 만든 화살입니다.

      레벨 1 작업대 요구
      나무×8 (20개 당)
      무게: 0.1
      관통: 22 / 넉백:10

    • 불 화살 Fire arrows

      관통하는 대상을 모두 불태웁니다.

      레벨 2 작업대 요구
      나무×8, 수지×8, 깃털×2 (20개 당)
      무게: 0.1
      관통: 11, 불: 22 / 넉백:10

    • 부싯돌 화살 Flinthead arrows

      부싯돌로 촉을 만들어 가죽을 꿰뚫습니다.

      레벨 2 작업대 요구
      나무×8, 부싯돌×2, 깃털×2 (20개 당)
      무게: 0.1
      관통: 27 / 넉백:10

    • 동 화살 Bronzehead arrows

      부싯돌보다 날카로운, 은밀한 죽음의 전령입니다.

      레벨 1 대장간 요구
      나무×8, 동×1, 깃털×2 (20개 당)
      무게: 0.1
      관통: 32 / 넉백:10

 

 

 

 

발헤임 건축

망치를 들면 소지한 자원을 소모해 건축을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모닥불, 나무/돌 무더기, 작업대를 지을 수 있으며, 작업대를 지으면 작업대 주변 범위 내에서 나머지 건축물을 지을 수 있다. 마우스 왼 클릭은 건설, 오른 클릭은 건축 메뉴, 가운데 클릭은 철거다.

모닥불은 밤이 되면 찾아오는 추위Cold를 없애며 온기Fire 효과를 부여한다. 그리고 캐릭터가 젖었을 때Wet 마르기까지의 시간을 단축시킨다. 캐릭터가 지붕이나 비바람을 막는 지형 아래 있을 경우 바람막이Sheltered 효과가 부여되며, 온기 효과와 바람막이 효과가 함께 있으면서 젖은 상태가 아니면 편안함Resting 효과를 부여한다. 편안함 효과가 30초동안 지속되면 해당 위치를 벗어나도 유지되는 휴식Rested 효과를 부여하며, 가구 수준에 비례한 안락도Comfort 수치에 따라 휴식 효과의 지속 시간이 달라진다.

모닥불은 켜진 동안 연기를 뿜어내며, 이를 흡입 시 피해를 입는다. 따라서 주택 내에 모닥불을 들일 경우, 연기를 빼낼 수 있는 굴뚝 같은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 또 모닥불이 비에 노출되면 꺼지니 모닥불의 수직선 상은 지붕으로 막을 필요가 있다.

침대는 주위가 벽으로 둘러싸이고 지붕이 있는 곳에 설치하면 스폰 지점으로 지정할 수 있다. 스폰 지점으로 지정한 침대 근처에 모닥불이 있으면 침대에서 잠을 자며 밤 시간을 생략할 수 있다.

지붕을 포함한 건축물은 벽이나 기둥 등의 지지기반이 필요하다. 다른 건축물을 얼마나 지지할 수 있는지는 건축물의 재질에 따라 달라진다. 지지기반이 없거나 빈약하면 건축물은 스스로 붕괴한다.

건축물엔 각자 내구도가 존재하며, 외부의 충격을 받으면 감소한다. 또한 지붕 없이 비를 맞거나 물에 잠긴 목조 건축물은 내구도가 50%까지 감소한다. 감소한 내구도는 망치를 이용해 회복할 수 있다.

괭이를 들면 지형을 평탄하게 만들거나 잔디밭을 흙길로 만들 수 있으며, 작업대 범위 내에선 돌을 소모해 지형을 높일 수 있다. 지형은 네모난 칸 단위로 높아지며, 이를 이용해 돌벽을 쌓을 수도 있다. 곡괭이는 광석을 캐내는 용도 외에도 지형을 파내 낮추는 데 쓸 수 있다.

출처 나무위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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