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헤임 공략 (팁) : 키조작 , 목초지, 검은숲 , 늪지대

발헤임 공략 (팁)  : 키조작 , 목초지, 검은숲 , 늪지대

 

발헤임 키조작 팁

(1) 지도(맵) 조작 - M키

- 맵화면에 더블클릭으로 마커(특정위치 표시) 할수 있다.

  집이나 자원 등 본인이 필요한 위치를 표시하는데 쓸수 있다. (우클릭으로 지울수 있다.)

 

(2) 전투 및 경험치

- 적에게 맞기 직전에 오른쪽 키를 누르면 패링(흘리기)를 할 수 있다. 

  패링 성공시에는 보너스 데미지가 들어간다. 

 

- 컨트롤(Ctrl) 키를 누르면 은신하며 적 뒤편으로 이동해 공격하면 추가데미지가 들어간다.

 

- 무기 스킬 경험치는 적을 공격해야만 올라가는것이 아니고 자연물(나무, 바위)이나 플레이어에게 휘둘러도 경험치가 올라간다

 

-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경우 노란색이라면 상성이 좋아 데미지가 잘 들어가는 것이고 회색이라면 속성에 내성이 있어 데미지가 잘 들어가지 않는 것이다. 

 

 

(3) 배조작

- 배는  w키와 s키로 감속과 가속을 할수 있는데 1단계에서 돛을 접으면 노를 저어야 앞으로 가고 2단계는 돛의 절반 3단계는 돛을 완전히 펼쳐서 전진한다.

바람이 역풍으로 바뀌면 돛을 접고 1단계에서 노를 저어 앞으로 가야한다. 

 

 

발헤임 기타 팁

- 망치를 장비한 상태에서 건축시에 구조물의 기둥 등에 초록색부터 붉은색까지의 색이 나타나는데 이는 구조물에 부하가 걸리는 무게를 나타내므로 붉은색으로 갈수록 하중(데미지)를 많이 받는 것이므로 추가적인 기둥이나 구조물을 더 설치해서 하중을 나누어 주어야 한다.

구조물의 색을 붉은계열(주황색이나 붉은색)로 방치할경우 건물이 서서히 무너진다.

 

- 보금자리 주변의 땅을 파주게 되면 해자와 같은 효과를 내어 몬스터의 침입을 어느정도 방지할 수 있다. 

트롤에게도 효과가 있다.

 

- 검은숲에 Haldor 라는 상인에게서 무게제한을 150 늘려주는 허리띠와 영구적으로 빛을 비춰주는 서클릿, 낚싯대와 미끼 등을 금화로 구매할 수 있다. 

 

- 맵을 돌아다니다보면 곳곳에 부서진 구조물들이 있는데 워크벤치를 설치해 간단히 고치면 잠을 잘 수 있는 보금자리로 만들 수 있다. 

 

- 제작대와 대장간은 양옆과 지붕이 막혀있으면 사용 가능하다. 

 

- 라지실드는 방어력이 높으나 패링(흘리기)이 되지 않아 효율이 좋지 않을 수 있다. 

방어력과 패링 둘중에 한가지를 선택한다면 패링이 더 효율적일 수 있다. 

 

- 던전은 고인돌과 같이 생겼으며 스켈레톤과 안개가 깔린 지형에서 찾을 수 있다. 

 

- 간혹 벌집을 발견할 수 있는데 활로 손쉽게 벌꿀과 여왕벌등을 획득 할 수 있다.

벌꿀은 밀주의 주재료이며 여왕벌은 벌꿀을 획득할 수 있는 벌집을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다.

 

- 목초지 에서는 라스베리, 버섯은 포션에 들어가는 중요 아이템이므로 모아두면 좋다. 

 

- 가죽조각도 모아두면 좋고 멧돼지의 경우 2성 이하는 사육 보상이 적으므로 사냥하는게 좋다. 

 

- 좋은 나무는 하얀나무와 오크나무를 벌목하면 나오며 오크나무가 더 많이 준다. 

 

- 검은숲 에서의 포션재료는 블루베리와, 엉겅퀴 이므로 모아두면 좋다. 

 

- 트롤은 둔기에 내성이 있고 검의 상성이 좋다. 

  방어력이 좋은 라지실드보다 패링(흘리기)을 통해 잡으면 쉬운 편이다. 

 

- 늪지대에 들어가려면 독저항 포션이 필수

 

- 늪지대의 몬스터들은 둔기 상성이 좋다. 

 

 

 

 

2021/02/22 - [PC 콘솔게임 온라인게임/발헤임] - 발헤임(valheim) 공략 : 지역(맵), 생물, 자원, 장비(도구), 무기, 방어구, 건축

 

발헤임(valheim) 공략 : 지역(맵), 생물, 자원, 장비(도구), 무기, 방어구, 건축

발헤임 공략 : 지역(맵), 생물, 자원, 장비(도구), 무기, 방어구, 건축 발헤임 게임 주요 특징 절차 적으로 생성 된 거대한 세계-신비로운 숲에서 눈 덮인 산맥과 멋진 초원에 이르기까지 신비로운

albagame.tistory.com

2021/03/01 - [PC 콘솔게임 온라인게임/발헤임] - 발헤임 자원 채집 팁(방법): 광물, 금속

 

발헤임 자원 채집 팁(방법): 광물, 금속

발헤임 자원 채집 팁(방법): 광물, 금속 채집 방법 발헤임 자원 광물 돌 stone 필드 맵내에서 발견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바위에서 얻을 수 있고 바닥에서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개당 무게는 2 이

albagame.tistory.com

2021/03/02 - [PC 콘솔게임 온라인게임/발헤임] - 발헤임 시드 명당 정리 : 리스트

 

발헤임 시드 명당 정리 : 리스트

발헤임 시드 명당 정리 : 리스트 발헤임에서의 세계는 랜덤 생성입니다. 하지만 세계 자체에 고유의 문자열로 이름이 정해져 있는데 이런 문자열을 통해 발헤임의 새로운 세계를 생성하면

albagame.tistory.com

2021/03/03 - [PC 콘솔게임 온라인게임/발헤임] - 발헤임 음식 전체 리스트 : 효과 및 가성비

 

발헤임 음식 전체 리스트 : 효과 및 가성비

발헤임 음식 전체 리스트 : 효과 및 가성비 발헤임 음식 전체 리스트 및 효과 음식 체력 회복 스테미나 회복 틱당 회복량 음식 버프 지속시간(초 단위) 라스베리 - Raspberry 10 20 1 600 블루

albagame.tistory.com

2021/03/04 - [PC 콘솔게임 온라인게임/발헤임] - 발헤임 치트키 : 치트 리스트 및 사용방법

 

발헤임 치트키 : 치트 리스트 및 사용방법

발헤임 치트키 : 치트 리스트 및 사용방법 발헤임 치트키 사용방법 발헤임에서는 합법적으로 치트키를 사용하실수 있는데요. 물론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는 작동하지 않고 싱글 플레이어

albagame.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