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레온 장점과 단점

장점

  • 뛰어난 근접 화력
    레온의 강점은 근접전으로, 4발을 모두 맞으면 1레벨 기준 1760이라는 상당한 데미지가 들어간다. 이는 근접 화력에서는 최강급이라고 평가받는 그  다음 가는 데미지로, 웬만한 브롤러는 '2방이내로 정리할 수 있으며, 어지간한 탱커 브롤러도 세방에 끝장내버리는 강력한 위력을 자랑한다.강력한 근접, 긴 사거리나 공격 판정 등등 모든 부문에서 평균 이상의 위력을 내기 때문에 확실히 상위권의 기본 공격이다. 너프를 받은 지금도 레온의 특수 공격 및 기동성과 큰 시너지를 이뤄 레온의 암살자로써의 정체성을 확실히 해주고 있다.

  • 브롤스타즈에서 유이한 은신 능력
    특수 공격 역시 잠재력이 매우 뛰어나다. 심플하게 사용 후 6초 간 적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는데,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온 사방에 탄창을 낭비하고 다니는 것 외에는 딱히 대처할 방법도 없다. 심지어 스타파워가 있을 때는 이동 속도마저 빨라지기 때문에 대놓고 특수 공격을 사용해 거리를 좁혀 무쌍을 찍는 용도로 사용되기도 한다. 적의 시야에서 벗어나 몸을 피하기에도, 몰래 다가가 암살하기에도 유용한 특수 능력. 특히 궁을 한번 채우면 그때부터 실수를 안한다는 전제 하에, 계속 충전하면서 다닐 수 있다.

  • 뛰어난 기동성
    레온은 암살자 유형이기 때문에 이동속도가 브롤러들 중 가장 빠른데 이게 도주할때도 유용하고 궁극기인 은신과 함께하면 매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스타파워를 보유한 상태에서 은신을 쓴다면 적에게 다가가기도, 빠르게 도주하기도 가능한 진정한 암살자가 된다.

  • 강력한 킬 결정력
    딜 자체도 강력하고 기동성도 빠른데다 은신까지 보유하고 있어 레온의 킬결정력은 파이퍼, 모티스, 대릴등과 더불어 최상위급이다.

단점

  • 은신의 수동성
    레온의 은신의 성능은 강력한 특수 능력임은 확실하나, 상대 주변에서, 그리고 피격 당할때 모습이 드러나기에 전투중에 즉시 활용할 수가 없다. 브롤스타즈 게임 내의 대부분의 특수 능력은 발동 즉시 영향력을 끼칠 수 있고 소환수마저 총알받이로 활용하는게 가능한데, 레온은 이미 적과 전투중인 상황에선 특수 능력 활용도가 떨어진다는 것이다. 따라서 도주 용도로는 전투중이 아닌 적과 어느 정도 거리가 벌려져 있는 상황에서 사용해야 하며, 적에게 기습당하는 경우에는 특수능력은 별 도움이 안된다. 또한 피격 당할 때 모습이 드러난다는 것 역시 결점으로 기습에 성공하려면 결국 상대의 공격을 맞지 않아야 하니 진입이 보장된 기술인 것도 아니다. 부가효과도 자체 능력도 아닌 스타파워로 이동속도나 체력 재생만을 선택해서 얻을 수 있는것 역시 자체적인 공격능력이 있는 다른 이동기와 비교했을 떄 결점이다.
    이 단점은 레온의 주무대인 쇼다운에서도 자주 부각되는 약점인데, 같은 암살자인 모티스와 크로우는 기습을 당하더라도 반속만 좋으면 크로우는 궁, 모티스는 평타 연타로 도망갈수있지만 레온은 은신이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도망갈수가 없다. 적이 몰려와도 궁을 통해 돌파 가능한 다른 브롤러들에 비해 레온의 궁은 기습, 도주에 특화된 능력이다 보니 중앙 부쉬 싸움에도 크게 밀린다.

  • 뭉쳐있는 진영에 쉽게 무력해짐
    레온의 스킬셋은 전부 1대1에 암살에만 특화되어 있다. 비관통 투사체다 보니 적이 몰려있어도 모두 공격할 수가 없고, 상대팀에 원거리 브롤러가 한명도 없는게 아닌 이상은 대치구도에서 날리는 견제는 궁극기 충전이나 시야 확보 및 체력 회복 방해 이상의 의미를 찾기 힘들다. 레온이 은신을 쓴다 해도 적들이 뭉쳐서 사방에 탄을 쏴대면 접근할 수가 없고, 어떻게 접근에 성공해도 잘해봐야 한명 암살하고 죽는게 끝이다. 사실상 이 단점은 단타형 평타를 쓰는 브롤러 대부분이 공유하는 약점이지만 그런 브롤러들은 궁극기로 이 약점을 커버할 수 있지만 레온은 선술한 것처럼 전투에서는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 않아서 더 두드러지는 약점.

  • 불안정한 DPS
    근거리 브롤러들이 거리가 멀어질수록 위력이 약해지는 것은 공통된 단점이나, 레온의 딜량은 파이퍼와 정반대로 거리에 반비례한다. 거기다가 장전시간도 긴 편이고 단발형이아니라 연발형이고 호를 그리며 날아가는 레온의 공격 특성상 근중거리에서도 원하는 만큼 딜량이 나오지 않아서 체력이 높은 브롤러 암살에 실패할때도 있어 나름 컨트롤이 필요한 축에 든다. 특히 쉘리, 불, 엘 프리모, 타라, 모티스, 진과 같은 캐릭터를 암살할 때 문제가 되는데 이들은 레온이 암살하러 올 경우 거꾸로 레온을 제압할 수 있다. 이들은 데미지가 불안정한 레온과 다르게 근접시 확정적인 데미지를 레온에게 주기 때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