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쉘리 상성

쉘리

* 일반공격
쉘 속도 : 2935 = 9.78 타일/초
장전속도 : 1.5초
체력 : 3600
딜레이 + 액티브 + 쿨다운 : 0.5초
산탄총 사거리 : 23 = 7.67 타일
쉘이 최대 사거리까지 도달하는 시간 : 약 0.75초

* 특수공격
쉘 속도 : 4130 = 13.77 타일/초
산탄총 사거리 : 23 = 7.67 타일
대미지 : 320 x 9 = 2880
딜레이 + 액티브 + 쿨다운 = 0.5초
쉘이 최대 사거리까지 도달하는 시간 : 0.56초

해당 문단에 쉘리가 상대 브롤러를 처치하는 시간은 모든 탄 명중 시에 내용이다. 1발은 5탄이다

탄이 2~3발 이상 꽂히는 거리일 경우 그냥 다가가면서 쏴대면 대부분의 브롤러를 이길 수 있다.

* 쉘리가 같은 쉘리 또는 다른 브롤러를 공격할 때

브롤러

체력

최소 공격 요구량

(1탄 당) 데미지(%)

최소 처치 시간

2200

300 × 8탄(2발)

13.63%

0.75초

발리, 리코, 파이퍼, 스파이크, 크로우

2400

300 x 8탄(2발)

12.5%

0.75초

콜트, 브록, 다이너마이크

2800

300 x 10탄(2발)

10.71%

0.75초

제시, 페니, 타라, 레온

3200

300 x 11탄(3발)

9.38%

1.25초

쉘리, 보,  엠즈

3600

300 x 12탄(3발)

8.33%

1.25초

니타, 모티스, 포코

3800

300 x 13탄(3발)

7.9%

1.25초

 , 8비트

4300

300 x 15탄(3발)

6.98%

1.25초

칼,비비

4400

300 x 15탄(3발)

6.82%

1.25초

대릴

4600

300 x 16탄(4발)

6.52%

2.95초

로사,불

5200

300 x 18탄(4발)

5.77%

2.95초

엘 프리모 , 프랭크

5800

300 x 20탄(4발)

5.17%

2.95초

* 다른 브롤러가 쉘리를 공격할때

브롤러

공격력

최소 공격 요구량

(1최소 공격 단위 당) 데미지(%)

최소 처치 시간

니타

740

740 x 5발 명중

약 20%

최소 4.1초

콜트

300

300 x 12탄 명중(2발)

약 8.4%

최소 1.55초 내

400

400 x 9탄 명중(2발)

약 11.1%

최소 0.75초 내

제시

820

820 x 5발 명중

약 20%

최소 5.45초 내

브록

1100

1100 x 4발 명중

약 25%

최소 3.55초 내

다이너마이크

760

760 x 5개 명중(3발)

약 25%

최소 4.55초내

500

500 x 8탄 명중(3발)

약 12.5%

최소 2.43초 내

640

640 × 6개 명중(2발)

약 17.7%

최소 4초내

엘 프리모

360

360 x 10대 명중(3발)

약 10%

최소 2.18초 내

발리

680

680 x 6틱(3발) 명중

약 33.3%

최소 2.25초 내

포코

660

660 x 6발 명중

약 16.6%

최소 7.05초 내

로사

480

480 x 8대 명중(3발)

약 13.33%

-

리코

300

300 x 12탄 명중(3발)

약 8.4%

최소 2.47초 내

대릴

280

280 x 13탄 명중(2발)

약 7.7%

최소 1.65초 내

페니

840

840 x 5발 명중

약 20%

최소 5.85초 내

640

640 x 6대 명중(3발)

약 33.3%

-

파이퍼

1640

1640 x 3발 명중

약 33.3%

최소 1.75초 내

240

240 x 15탄 명중(2발)

약 7.1%

최소 1.83초 내

프랭크

1200

1200 x 3발 명중

약 33.3%

최소 4초 내

모티스

900

900 x 4발 명중

약 25%

최소 3.3초 내

타라

380

380 x 9개 명중(3발)

약 11.1%

최소 1.25초 내

1000

1000 x 4발 명중

약 25%

-

스파이크

480

480 x 8개 명중(3발)

약 12.5%

최소 1.25초 내

크로우

300[

300 x 11개 명중(4발)

약 8.4%

최소 2.85초 내

레온

440

440 x 9개 명중(3발)

약 11.1%

최소 1.45초 내


산탄총 중에선 긴 사거리와 높은 집탄율을 자랑한다. 최대 사거리에서도 1 ~ 2 쉘은 명중한다. 그리고 산탄총답게 전탄 데미지는 충분히 높다.
수치 상으로는 쉘리가 니타, 콜트, 제시, 브록, 다이너마이크, 보, 발리, 포코, 리코, 대릴, 페니, 파이퍼, 팸, 프랭크, 모티스, 크로우, 레온을 이긴다. 즉 전체 브롤러 22명중 17명을 이긴다. 단, 쉘리가 이기는 브롤러들은 덤불에 숨어있다 기습하거나 벽을 등지고 있는 적이므로 쉘리가 멀리서부터 친히 다가온다면 이길 수 있는 브롤러는 몇 안된다.

그리고 특수공격은 쉘리가 다른 근접 브롤러를 상대로 확실한 우위에 서게 해주는 강력한 기술이다. 1레벨 기준 전탄을 다 맞았을 시 2880 그러니까 틱, 발리, 리코, 파이퍼, 스파이크, 크로우, 콜트, 브록, 다이너마이크를 한 방에 처치하는 위력이다. 원거리 브롤러에게 전탄을 다 맞출 정도로 접근하는 건 그리 쉽진 않지만, 근접 브롤러는 쉘리와 붙어야 싸울 수 있는데 사거리는 쉘리가 더 길기 때문에 쉘리가 멀리서 견제하면서 궁을 쉽게 채울 수 있으며, 궁극기를 든 쉘리는 근접 브롤러를 확실하게 쓰러트릴 수 있다. 덕분에 상대 탱커를 상대로 1대1에서 우위에 군림하는 안티탱커이다.

쇼다운 상성

  • 아래 내용들은 덤불 기습을 포함하지 않았기 때문에 원거리 브롤러들에게 불리해질 수 밖에 없다. 덤불전에서는 쉘리가 불을 제외하고는 전부 이긴다.

  • 쉘리는 쇼다운 파워 큐브 상자를 1레벨 기준 20탄(4발)에 부순다. 1레벨이 오를 때 마다 75대미지가 늘며 8레벨부터 상자를 15탄(3발)에 부술 수 있다.

  • vs 니타
    사거리가 니타보다 약간 길다는 점을 이용해 궁극기를 쉽게 모을 수 있지만, 니타의 공격 자체가 판정이 널널하고, 맞으면 상당히 아픈 대미지가 들어오게 된다. 니타가 거리를 유지하면서 공격하기 때문에 중거리에서도 앞에서 서술했지만 쉘리는 1~2탄 300~600 대미지, 니타는 800 대미지, 니타가 체력도 400 더 높고 단일 공격력도 훨씬 더 높다. 심지어 곰을 소환할 경우 쉘리가 공격을 3번이나 소모해야 하고, 그 사이 니타가 프리딜을 넣기 때문에 매우 불리해진다. 니타가 곰을 소환했다면 곰이 쉘리에게 최소 800 대미지를 입힌다. 곰이 쉘리의 탄환을 막을 동안 니타는 최대 3발을 날릴 수 있고 쉘리가 곰을 죽인 후 3발이 모두 소모되기 때문에 쉘리가 많이 불리해진다. 하지만 니타가 쉘리의 궁을 맞으면 스턴이 걸리고 그걸 이용하여 평타를 많이 맞출 수 있으면 쉘리가 유리하다. 한마디로 궁극기를 누가 먼저 모으느냐의 싸움이다. 궁극기를 배제하면, 아무것도 없이 서로 중거리에서 싸우면 니타가 약간 더 유리하고, 근접에서 싸우게 되면 쉘리가 유리하다. 이번 업데이트로 탄속, 사거리가 버프받았기 때문에 쉘리가 전보다는 원~중거리 대응을 쉽게 할 수 있다.

  • vs 콜트
    전탄을 다 맞는다면 쉘리의 전탄 공격력보다도 아픈 대미지가 들어오기에 매우 주의해야 한다. 또한 사거리상 콜트가 공격을 맞출 가능성이 높고, 궁을 더 빨리 채울 수 있다. 어찌어찌해서 접근한다고 해도, 중거리라면 콜트의 중거리 견제력은 뛰어나기 때문에 불리하고, 근접에서도 궁극기가 없다면, 약간의 차이로 이기지만 체력이 얼마 안 남기 때문에 근처 적 브롤러들에게 당할 수도 있다. 이미 쉘리가 궁이 있다 하더라도 콜트에게 피해를 주려면 근접해야 하는데 그전에 당한다. 사거리 차이도 1타일 이상이 나기 때문에 쉘리에게 불리하다. 다만 콜트의 총은 원거리에서는 명중률이 낮기 때문에 중거리에서 비벼도 쉘리가 상당히 유리하다. 상대가 엄청나게 잘하거나 자신이 엄청나게 무빙을 못 하지 않는 이상, 중거리에서 2 ~ 3쉘 정도의 짤짤이를 넣어줄 수 있다.

  • vs 
    쉘리와 불의 싸움은 쉘리의 궁극기 유무와 서로의 거리로 인하여 승부가 난다. 덤불 안이나 기습으로 일어나는 초근접 전투에서는, 쉘리가 궁이 없으면 기본 스탯이 우위인 불이 이기는 경우가 있지만 쉘리의 반응속도가 빠르고 궁이 반 이상 차있다면 평타+궁 콤보로 쉘리가 불을 사르르 녹인다. 궁이 있다면 쉘리의 순간 폭딜로 쉘리가 이긴다. 덤불 밖의 전투, 특히 원거리와 중거리에서는 사거리가 더 긴 쉘리가 일방적으로 불에게 짤짤이를 넣으면서 궁극기까지 채울 수 있어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불이 쉘리를 맞힐 수 있는 상황이 되도 근접하지 않다면 불의 산탄총은 집탄율이 낮기 때문에 쉘리가 유리하다. 불의 사거리가 4타일인데 그 안에 들어와도 쉘리는 거의 전탄을 다 적중하지만 불은 1 ~ 3쉘 밖에 적중하지 못한다. 그래서 부쉬가 많은 맵이더라도 궁 차는 속도가 빠르고 순간 폭딜을 날릴 수 있는 쉘리가 전적으로 유리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다만, 불의 속도가 쉘리의 속도보다 빠르다는 것을 잊으면 안된다.

  • vs 제시
    구체를 피하는 게 너무 쉬운데다 포탑 역시 별다른 딜을 넣기 힘들다. 쉘리가 궁을 모으기 쉽기 때문에 궁극기를 모아서 스턴시키고 처치하거나 덤불 기습이 유용하다. 다만 중거리 이상의 전투에서는 쉘리가 넣을 수 있는 대미지보다 높은 대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제시의 공격을 피하지 못하면 쉘리가 불리해지고, 근접전에서 제시의 포탑이 깔릴 때, 자동 조준을 사용할 경우 발사가 제시가 아니라 포탑을 조준해서 제시를 놓치는 경우가 생긴다. 또한, 이미 포탑이 깔린 채, 근접전이 되면 공격속도가 빠른 포탑이 의외로 많은 딜을 꽂을 수도 있다. 당연한 소리지만 원거리에서 중거리까지는 제시가 유리하고 근접전에서는 쉘리가 유리하다. 다만 괜히 건드렸다가 궁 충전제가 되는 경우가 있어 웬만하면 건들지 않는 것이 좋다.

  • vs 브록
    거리 차가 있는 전투에서는 기본적으로 장거리 딜러인 브록이 유리하다. 브록의 공격을 맞으면 1,100이라는 살벌한 데미지가 들어가고, 두 대만 맞아도 반피 아래가 되기 때문에 상당한 주의가 필요하다. 심지어 사거리 차이도 2.33타일이나 되어 거리를 좁히기도 힘들며, 거리를 좁혔다 하더라도 이길 가능성은 높지만 무시 못하는 딜이 박힌다. 궁극기를 쏘면 한두대가 거의 확정으로 맞기 때문에 쉘리에게는 치명적이다. 더구나 브록의 공격은 폭발하기 때문에 초반 상자 수급 때 만나도, 공격 특성 상 매우 까다로운 적이 된다.

  • vs 다이너마이크
    스탯만 따지고 보면 쉘리가 압도적으로 강하지만 현실에서는 아니다. 기동성이 떨어지는 쉘리에게는 곡사형 공격을 하는 다이너마이크를 상대로는 쉘리가 일방적으로 당하는 처지가 된다. 특히 벽을 등지고 있다면 더. 그러나 벽이 없는 활지라면 쉘리가 평타를 박을 여지가 있고, 다이너마이크가 잘못하여 거리 조절을 실수를 하게 되는 타이밍을 노리면 이길 확률을 높일 수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부쉬 기습으로 거리를 좁히는 것이지만, 만약 이런 상황이 안 나온다면 멀리서 짤짤이를 박거나 도망가는 편이 좋다. 다이너마이크는 발리보다는 체력이 400 높지만, 그래도 근접 대응력 0인 다이너마이크에게 근접하면 필승이다. 위급하다 싶으면 궁극기를 사용해 다이너마이크가 등지고 있는 벽을 부숴서 다이너마이크를 몰아내거나 잡을 수 있다.

  • vs 
    화살을 피하는 거 자체도 어려우며 화살의 대미지도 낮은 편은 아니다, 사거리도 보가 1타일 이상 멀기 떄문에 쉘리가 대미지를 많이 넣을 수 있는 근접한 상황이 아니면 불리하다. 심지어 쉘리의 전탄 피해량보다 높다. 그리고 지뢰를 잘못 밟는 날에는 끔살당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지뢰 하나의 대미지는 1440으로 쉘리 체력의 거의 반이나 되고, 쉘리가 지뢰에 의해 스턴당하는 동안 보는 프리딜을 날릴 수 있어 보를 만난다면 파워차가 많이 나거나 근접한 상황이 아니면 도망가는 것이 생존에 더 도움이 된다. 한마디로 여러모로 성가시는 적이다. 다만 근접한다면 보의 액티브, 딜레이, 쿨타임 등이 느려서 쉘리가 이긴다. 결론으로 매우 근접한 상황이 아니면 일반적으로 쉘리가 불리하다.

  • vs 
    다이너마이크와 비슷하게 스탯을 단순 비교하면 쉘리가 훨씬 강해 보이지만 틱은 곡사형 공격을 하기에 이야기가 달라진다. 벽이 많은 지대에서는 틱이 유리한 편이며, 벽이 없는 개활지에서는 짤짤이를 넣는 식으로 플레이하면서 틱의 낮은 체력을 이용해 볼 수 있지만 여전히 상대하기 쉽지는 않다.

  • vs 8비트
    접근만 하면 순간화력이 압도적인 쉘리가 이기지만 8비트도 그걸 알기에 쉽게 거리를 내주지 않으려고 중장거리에서 계속 견제를 할것이며 장거리 딜이 상당히 아프다. 접근한다 해도 오토에임을 쓰다가 궁을 터렛에 박을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자. 쉘쇼크 스타파워를 쓴다면 8비트 이동속도가 정말 느려지기 때문에 훨씬 수월하게 잡을수있다.

  • vs 엘 프리모
    수치 상으로만 보면 엘 프리모가 우위다. 체력이 높지만 순간 화력이 부족한 엘 프리모는 쉘리가 궁극기를 사용하기 전에 죽이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쉘리가 유리하다. 쉘리 입장에선 탄창을 3발 다 낭비한 것이 아니라면 무서울 건 별로 없다. 그냥 겁없이 들이댄다면 평타 + 궁극기 콤보로 날려주면 되며, 눈에 띈다면 짤짤이를 날려서 궁게이지를 채우면 된다. 다만 한가지 주의할 점이라면, 엘 프리모도 궁극기를 쓴다면 자칫하여 쉘리의 궁이 빗나가서 역으로 당할 가능성도 있다는 것. 이왕이면 선 궁을 날려주는 것이 좋다. 단순 수치만 보면 궁을 쓰고도 엘 프리모에게 질 수 있을 정도지만 쉘리 궁의 스턴 때문에 쉘리가 궁을 쓴다면 엘 프리모를 상대로 유리하게 풀어나갈 수 있다. 쉘리의 궁이 없다고 했을 때, 엘 프리모가 쉘리에게 근접했을 때 체력이 4500 이하면 패배한다.

  • vs 발리
    다이너랑 다르지 않다. 심지어 근접전에서 약한 다이너와는 달리 발리는 근접에서도 680-1360의 엄청난 딜을 박을 수 있기 때문에 쉘리가 궁극기를 모으려고 날리는 짤짤이보다 2배 이상의 딜을 넣을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다이너마이크가 폭딜로 쉘리를 위협한다면 발리는 통로를 막아 버리는 등의 더 교묘한 방법으로 쉘리를 방해한다. 발리의 공격을 신경쓰지 않고 그냥 지나가다가, 이미 피통이 반 정도 깎여 있을 것이다. 거기에다 발리의 궁극기는 다이너마이크의 궁극기보다 더 범위가 넓고 더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어찌 보면 다이너마이크보다 훨신 위험한 적이다. 다이너는 무빙으로 근접전을 해볼 가능성이 1%라도 있지만 발리는 개활지에서 조차 쉘리의 진입각 자체를 차단한 채 멀리서 두들기며 그놈의 장판 때문에 무빙하면서 피를 채우기도 어렵고, 발리의 평타는 다이너와 달리 근접할수록 빠르게 발동되기 때문이다.

  • vs 포코
    수풀 기습이 아니면 잡을 수가 없다. 부채꼴 공격 범위이며 쉘리보다는 대미지가 낮지만 포코는 방사형 공격이기 때문에 관통이 뒤따라오고 여러발이 나오는 쉘리와는 다르게 오직 한 발만 나오기 때문에 최대 사거리에서도 쉘리보다 대미지가 더 나온다. 범위가 워낙 넓어 무빙으로 회피도 불가능하고 궁으로 자힐을 해서 마무리하기도 어렵다. 그나마 위안이 되는 점이라면 포코는 쉘리보다 사거리가 짧다. 포코는 힐러 역할군이지만 공격적인 플레이도 가능해 괜히 다가갔다가 죽거나 딸피 남기고 도망가는 경우도 허다하다.

  • vs 로사
    멀리서는 일반적인 탱커들과 같이 쉘리의 궁 충전제가 되고 체력도 대릴 제외 다른 탱커들보다 낮다. 그러나 근접전에서는 그 어떤 적보다 위험하다. 궁을 쓰면 쉘리의 일반공격의 대미지를 300밖에 받지 않고 궁극기도 576 만큼만 피해를 준다. 일단 쉘리측이 궁이 없는 경우라면 로사가 궁이 있든 없든 왠만해선 근접전을 허용해서는 안된다. 물론 로사가 궁을 못키고 쉘리가 궁이 있으면 상황에 따라서는 근접전을 할 수도 있지만, 킬각을 잘 재야하며 스타파워가 없으면 어느정도 리스크는 감수해야 하는 편. 그나마 쉘리 측에 스타파워 궁이 있으면 넉백+긴 슬로우 타임때문에 궁 쓴 로사조차 맥을 못추게 만들 수 있다.

  • vs 리코
    콜트와 비슷하다. 하지만 벽에 튕기기 때문에 콜트보다 더 위험하다. 맵에 따라선 아예 일방적으로 털릴 수 있다. 리코는 쉘리보다 사거리가 훨씬 더 길고 궁극기를 맞으면 개활지든 아니든 그냥 털린다. 근접하지 못한다면 피하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이다.

  • vs 대릴
    탱커지만 매우 부실한 체력에다 쉘리보다 무려 1.67타일이나 짧은 사거리, 2번으로 공격이 나눠져 쉘리에게 어려운 상대는 아니다. 다만, 대릴이 쉘리가 방심한 사이에 기습해 쉘리를 짤라 버리는 경우도 많으니 주의하자. 또한 쉘리보다 이동 속도가 빠른데다가 한방 맞으면 체력 절반이 깎이고, 두방이면 죽는다. 쉘리가 궁을 보유하거나 탄창이 전탄이 아닌 이상, 근접 대릴을 이기기에는 상당히 힘들다.

  • vs 페니
    페니의 공격은 탄속이 느려서 그나마 무빙으로 피한다면 반격의 여지는 있다. 평타를 피해주고 거리를 좁혀 짤짤이를 날려서 궁을 채운 다음 가까이 가서 궁으로 스턴-평타 마무리로 이길 수 있기는 하다. 처음 상자 수급 때 마주하게 된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페니 공격 특성상 상자 뒤에 숨다가 배로 뻥튀기 된 공격을 맞고 죽을 수도 있다. 평타를 지속적으로 맞는다면 위험하므로, 점수대가 어느 정도 된다면 괜히 거리 좁힐려고 애쓰다가 죽지 말고 다음을 기약하는 게 좋다.

  • vs 
    체력은 4,400으로 팸보다 100이 높고 사거리는 9타일이지만, 곡괭이가 돌아오는 속도가 일반적으로 느리고 전탄 대미지가 낮다. 원거리에서는 쉘리가 불리하지만 중거리만 되도 어느정도 비빌만하다. 근접하면 대부분 쉘리가 이기지만 칼이 특수 공격이 있는 경우 역으로 당할 수도 있다.그리고 만약 칼과 쉘리가 벽을 끼고 싸우는 상황일때, 칼이 20랭크 이상이라면 주의해야 한다. 잘못 근접했다가는 벽에 갈갈이? 당한다.

  • vs 파이퍼
    상대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 파이퍼는 엄청난 사거리와 공격력을 보유했기에 몇 대 맞으면 딸피가 되며 쉘리의 짤짤이 역시 들어가는 것조차 어렵고, 쉘리가 다가갔다고 해도 궁은 도주기인데다 수류탄 피해까지 입으니... 다만 파이퍼는 2,400이라는 허약한 체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거리가 4타일 안으로 좁혀지는 순간 쉘리가 갑자기 유리해진다.

  • vs 
    넓은 공격범위에 한두대 맞는 것조차 아프며 특수 공격은 힐링 터렛을 까는 거라 쉘리의 딜 자체가 먹히기 힘들기 때문에 상대하기 껄끄럽다. 4,300이라는 체력이 어디 가는 건 아니고, 전탄을 다 맞으면 2,160이라는 딜이 들어온다. 그나마 탄을 쏘는 시간이 긴 편이라 궁을 동반한 폭딜로 먼저 삭제하거나 무빙으로 회피해야 한다. 만약 생체장과 같이 있는 상태라면 오토에임을 쓰지 않고 팸을 생체장의 범위 밖으로 내보내야 어느 정도 승률이 늘어난다. 중거리에서는 팸의 집탄율이 낮고 모든 고철조각을 날리는 시간이 느리기 때문에 어느정도 승산이 있지만, 쉘리의 중거리 명중률은 그다지 높지 않고, 집탄율이 낮다고는 하지만, 9발이나 나가기 때문에 중거리에서 싸운다고 해도 피통이 금세 간당간당해진다.

  • vs 프랭크
    프랭크의 체력은 엘 프리모와 더불어 제일 높고, 중거리 견제력은 니타와 더불어 최상위다. 프랭크가 딜을 넣기 좋은 지형에 있다면 쉘리를 평타 3방에 빈사 내지 바로 사망시킬 수 있어 위협적이다. 특히나 프랭크가 궁을 보유했다면 괜히 어설프게 다가가지 않는것이 좋은데, 아무리 선딜이 길어도 일단 맞기만 한다면 별 저항도 못하고 끔살당하기 때문. 다만 프랭크가 거리조절을 실패하거나, 평타가 한번이라도 빗나갔다간 쉘리가 단숨에 거리를 좁혀서 삭제시키기 딱 좋다. 거리를 좁힐 시간을 주지 않는다면 쉘리가 사거리가 더 길기 때문에 짤짤이를 넣으면 프랭크는 금방 도망갈 것이다.

  • vs 비비
    비비의 체력은 4200으로 쉘리 전탄에 3킬나 불리한 편은 아니지만 첫 타의 넉백 효과 때문에 가까이 있을수록 데미지가 많이 들어가는 쉘리에게 불리하다. 첫 타를 뺐을 경우 느린 딜레이 덕분에 쉘리가 승리하는데다 궁극기도 딱히 위협적이지 않다,(아니,위협적일수 있다. 비비들 중 랭커라면 벽 둘 사이에 쉘리가 있다면 그쪽으로 넣어 순삭 시킨다.)다만 딜레이 도중에 이동이 가능해 프랭크보다는 딜을 많이 받는다.

  • vs 모티스
    먹잇감. 근접 브롤러인데도 근접 전투 능력이 한참 낮은 모티스는 최상급의 근접 공격력을 보유한 쉘리를 이기긴 불가능에 가깝다.서로의 실력차가 아주 극적으로 나지 않는 이상은 쉘리가 엄청 유리하다는 것. 다만 궁 충전용으로 짤짤이를 넣어주기에는 별로다. 모티스는 기동성이 매우 좋기 떄문에 근접하면 바로 처치하고 멀리 있다면 무시하자. 다만, 모티스에게 부쉬 기습을 당한다면 평타 + 궁 연계에 이미 당했을 수도 있다. 그리고 상자싸움만은 조심하자 오토에임도 안통하는데다 모티스는 광역공격이기에 매우 불리하다 그러니 상자싸움에서는 되도록이면 맞서지 말자. 사실 오토에임 기능 때문에 쉘리가 유리한거지 오토에임이 없었다면 매우 힘든상대였을수도 있다 실제로 오토에임 기능이 추가되기 전까지는 모티스가 더 유리했었고 쉘리를 쉽게 처리하는 경우가 빈번히 보였다. 하지만 오토에임 기능이 추가되면서 상성이 뒤바뀌고 만것. 주의할 점으로는 고랭크에서는 고도의 컨트롤로 초근접 궁극기를 피하는 모티스가 의외로 많이 보인다. 모티스가 궁이 있다면 평타 세번에 궁극기로 동렙 기준 죽는다. 모티스는 초근접에서도 탄을 살짝씩 안 맞을 수 있으므로 궁이 안맞는다면 죽을 확률이 높다.

  • vs 타라
    기본 공격 사거리는 타라가 훨씬 더 길기 때문에 괜히 원거리에서 짤짤이 싸움을 하다가 손해보지 말고 도망가는 것이 좋다. 자칫하여 타라의 궁이 차면, 궁연계 콤보로 쉘리를 썰어먹을 수 있기 때문. 일반적으로 원 ~ 중거리에서 쉘리가 불리하다, 근접에서는 당연히 쉘리가 유리하지만 타라에게도 3카드 직격을 허용해야하기 때문에 꽤나 아플 수 있다.

  • vs 
    접근하기가 어렵다. 진은 모든 브롤러를 통들어서 사정거리가 2번째로 긴 브롤러며, 2차 공격 데미지가 적다고 해도 가까이 접근하려고 하다가 큰 대미지(1차 공격)를 입어 빈사 상태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 vs 스파이크
    중장거리 싸움에서는 쉘리가 강력한 짤짤이를 날리는 스파이크에게 다가가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벽을 등지고 있어도 가시가 날아오기에 거리가 아주 좁혀진 것이 아니면 괜히 어주뿌리 상대하지 않고 도망가는 것이 상책이다. 특히 스파이크의 궁을 맞으면 많이 힘들어지니 어설프게 짤짤이 교환을 시도하다가 허무하게 죽지 말자. 물론, 쉘리가 기습에 성공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지지만. 꽤 근접으로 접근한다면 스파이크가 제대로 공격을 못 적중시킨다는 가정 하에서 비등하게 싸우는 것이 가능하다. 거기까지 접근하기 어려운 게 문제. 스파이크에게 접근하려면 부쉬 기습을 해야한다. 다만 스파이크의 부쉬체크 능력이 높은 것이 문제점. 접근만 한다면 2발만에 제거하는 것이 가능하다.

  • vs 크로우
    중거리 싸움에서는 빠른 이속과 긴 사정거리, 독 데미지를 보유한 크로우를 절대로 이길 수 없다. 그나마 위안인 점은 크로우의 체력이 낮다는 것이지만, 독 대미지가 누적되면 쉘리가 훨씬 더 타격이 크기 때문에 짤짤이를 교환하려고 시도하는 것은 비추천이다. 무엇보다 무서운 것은 크로우의 궁극기인데 한번 뛰었다 착지하면 무조건 780, 도트딜을 합치면 1560의 딜을 거의 확정적으로 박기 때문. 쉘리가 거리를 좁히는 데에 성공해도, 크로우가 제자리 궁을 써서 쉘리의 공격을 씹고 궁 공격 2번에 평타 3번이 들어가면 쉘리가 지는 그림이 은근히 많이 나오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 vs 레온
    불의 경우와 비슷하게, 쉘리의 궁극기 유무와 거리차에 의해 승부가 나게 된다. 기본적으로 덤불 안이나, 기습으로 이루어지는 초근접 싸움에서는 둘의 맞다이 능력이 서로 엇비슷하기 때문에 선빵을 치는 쪽이 이긴다. 다만 쉘리가 궁을 거의 채웠거나 이미 보유한 상태라면 레온을 가차 없이 처치할 수 있다. 중거리 싸움에서는 이동 속도도 빠르고 짤짤이 사거리가 더 긴 레온 쪽이 유리하지만, 궁각을 잡았다면 오히려 쉘리에게 유리한 그림이 나올 수도 있다. 액티브가 레온이 훨신 더 길기 때문에 1대1맞다이는 쉘리가 이미 데미지를 받지 않은 이상 쉘리가 이긴다.

  • 출처 : 나무위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