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크리티컬 에러, 1분 해결

롤 크리티컬 에러, 1분 해결

 

리그오브레전드( 이하 롤) 를 하다보면 위와 같은 시스템 에러창을 간혹 보게된다. 

 

system error

A critical error has occurred and the process must be terminated.

would you like to create a crash dump to aid the developers in troubleshooting this issue? this may take up to 5 minutes.

note: the process may appear unresponsive during this time

 

 주된 원인은 메모리 부족으로 인한 현상인데 크게는 컴퓨터 사양이 뒷받침이 돼는 경우에도 발생해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드는 경우도 존재한다. 메모리 부족 현상은 대부분 가상메모리 부족이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알려져 습니다. 

 

롤 크리티컬 에러를 해결하는데는 이미 여러가지 방법이 알려져 있습니다. 

크게 가장 확실한 해결책은 pagefile.sys라는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롤을  실행하게 되면 USER\컴퓨터이름\AppData\Local\Temp 파일안에 pagefile 이 하나 생성돼는데 이 파일의 용량의 한계가 있어서 이 파일이 가상메모리의 용량을 잡아먹게 됩니다.

이걸 없애주고 다시 생성하지 않게 해주면 가상메모리의 용량에 여유가 생겨 롤 크리티컬 에러 창이 다시 생기지 않게 됩니다.

 

pagefile이 다시 생성돼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속성-시스템보호-고급-성능(설정)-고급-가상메모리-변경-페이징파일없음-컴퓨터 재부팅(시스템변경 적용)

의 순으로 체크를 하게 되면 페이징(pagefile)이 생성되지 않게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오류가 지속 된다면 최신버전의 그래픽 드라이브를 설치하셔야합니다.

그래픽 드라이브가 오래되거나 오류가 발생하여 롤 크리티컬 에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NVIDIA 지포스 계열 보다는 AMD 라데온을 사용하시는분들이 그래픽 드라이브로 인한 크리티컬 에러가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까지 했는데도 롤 크리티컬 에러가 계속 발생한다면 롤의 재설치가 해답입니다. 

 롤이 설치된 폴더에서 config폴더와 logs 폴더를 삭제해 게임 설정들이 초기화하는 방법도 있는데 가장 확실하게 게임을 삭제하신후 재설치를 하게 되면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들마다 게임 재설치를 먼저 하시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때는 위에 소개한 페이징 파일을 생성하지 않고 삭제해 가상 메모리 용량을 확보하는 방법과 그래픽드라이브 업데이트를 통한 방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