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CTR (광고 클릭률) 높이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CTR (광고 클릭률) 높이는 방법

블로그 레이아웃 ( 스킨 )

애드센스에 초점을 맞춘 수익형 블로그를 추구하신다면 블로그의 레이아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크게 보면 스킨으로 해당되기는 하지만 세부적으로 광고에 맞는 레이아웃을 찾는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흔히 예뻐보이고 정돈돼 있어 보이는 스킨에 눈이 가지만 좀더 광고에 초점을 맞춘 레이아웃(스킨)을 찾는데에 공을 들이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미 많은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모든 기기에 적용되는 반응형 레이아웃(스킨) 사용은 기본이며 광고가 잘 출력되는지 광고가 눈에 잘 띄는지(너무 거슬려도 안됨) 확인하셔야 할 사항들을 꾸준히 확인하고 업데이트 하셔야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위치 

애드센스 광고의 게재 위치는 CTR을 높이는 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입니다.

 

수많은 블로그 관련 글과 강의 들에서 어떤분은 페이지내의 최상단이 어떤분은 내용을 다읽은 후인 페이지의 최하단이 좋다고 하십니다.

 

하지만 이는 본인들의 블로그에서의 경험에 비추어 말한 내용이므로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지는 않을듯 싶습니다.

 

그러므로 구글 애널리틱스와 기타 여러 프로그램등을 동원하여 본인의 블로그 내에서의 CTR을 추적 관찰하고 실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끊임없는 실험을 통해 본인의 블로그에서 가장 이상적인 애드센스 광고 위치를 찾아내신다면 CTR의 상승과 함께 높은 수익을 안겨 드릴 것입니다. 

 

 

 

애드센스 광고의 갯수와 크기 선택

애드센스의 광고 위치외에 광고의 크기와 수도 매우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입니다.

 

본인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처음 달게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최대한 많은 수의 광고와 함께 가급적 커다란 크기의 광고를 달아 사람들의 눈에 많이 띄도록 게재하기 마련입니다.


이는 본인의 글을 읽는 사용자들에게 오히려 나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미 수많은 유튜브와 수익형 블로그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글 애드센스와 기타 여러 광고에 대해 인식하고 있으므로 과도한 광고 게재와 크기 선택은 오히려 블로그 이용자들에게 역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사이트) 트래픽 증가와 양질의 포스팅(글) 작성

애드센스 CTR을 높이기 위해서 블로그(사이트)의 트래픽을 증가시키는게 좋습니다.

 

트래픽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블로그의 포스팅(글)들이 매력적이라는 것이며 검색이나 구독을 통해 유입되는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었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트래픽이 높아지면 자연스레 CTR도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CTR을 높이기 위해서는 트래픽을 증가시켜야 하고 트래픽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양질의 포스팅(글)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궁극적으로 CTR을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양질의 포스팅 작성이 가장 중요하다고도 볼수 있습니다.

 

양질의 포스팅은 CPC 단가가 높은 광고가 붙게되고 문맥광고 기반의 애드센스 이므로 글과 관련된 광고가 붙을 확률이 그만큼 높아지게 됩니다.

 

포스팅과 관련된 광고가 붙게되면 당연히 CTR의 상승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이루어 지는 것입니다.

 

결국 광고 게재위치와 레이아웃 등 CTR을 높일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좋은 것은 바로 양질의 포스팅을 통한 트래픽의 증가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